김천중앙초등학교 ‘학교에서 즐기는 문화예술 체험의 날’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22 16:50:47
  • -
  • +
  • 인쇄
▲ 김천중앙초등학교 ‘학교에서 즐기는 문화예술 체험의 날’ 운영

[뉴스스텝] 김천중앙초등학교는 12월 22일 ‘학교에서 즐기는 문화예술 체험의 날’을 진행했다.

문화예술가 직업체험 속 ‘Me路’찾기를 주제로 쇼콜라티에, 조향사, 토탈공예가, 플로리스트, 마술사, 이모티콘 작가 등 다양한 문화예술 직업 체험이 이루어졌다.

학생들이 체험하고자 하는 프로그램을 사전 조사하여 활동을 구성하고 학생들이 직접 선택하여 참여하게 하는 등 수요자 중심 맞춤형 체험이 진행되어 학생들의 참여도와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

유쾌하고 신나는 코믹 댄스뮤지컬 ‘비스쿨’ 공연이 이어졌다. 2018 아시아 힙합 챔피언 아너브레이커즈의 실화를 바탕으로 구성된 스토리에 힙합의 다양한 요소와 코미디, 미디어아트 등이 결합된 넌버벌 형태의 퍼포먼스가 압권인 뮤지컬로 비스쿨이라는 가상공간 안에서 벌어지는 여러 가지 해프닝을 통해 사랑, 공감, 이해 등의 주제를 학생들에게 전달했다.

박재일 교장은 “크리스마스 연휴를 앞둔 오늘 우리 아이들에게 잊지 못할 하루를 선물하고자 이 행사를 준비했다. 본교 학생들 모두가 문화예술을 향유하고 즐기는 멋진 어른으로 성장하기를 바라며, 미래의 주인공인 아이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자랄 수 있도록 늘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 학생은 “하루 종일 설레고 신나고 즐거웠어요. 오늘이 크리스마스 같아요. 산타할아버지의 선물을 이틀이나 먼저 받은 것 같아요.”라고 말했다.

극심한 추위에 몸이 움츠러들어도 김천중앙초등학교 교정에는 시끌벅적 신나는 웃음 소리가 가득했던 하루였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서귀포시, 2025년산 극조생감귤 출하 전 품질검사제 마무리 야간 단속 추진

[뉴스스텝] 서귀포시는 9월 10일부터 추진해 온 ‘2025년산 극조생감귤 출하 전 품질검사제’가 9월 30일 마무리됨에 따라, 추석 연휴를 앞두고 야간 단속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이번 극조생감귤 출하 전 품질검사제는 조기 출하되는 극조생감귤의 품질을 철저히 관리하여 상품외감귤의 시장 유통을 차단하고, 소비자 신뢰를 높이는 데 중점을 두어 실시했고, 10월 이전 출하를 원하는 서귀포시 관내 극조생감귤

경주시시설관리공단,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로 지역상생 실천

[뉴스스텝] 경주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진태)은 10월 1일 추석 명절을 앞두고 경주 중앙시장에서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추진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경제 활성화와 소상공인 양극화 해소에 기여하고, 지역 상권의 자생력 강화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행사에는 공단 임직원들이 함께 참여해 친환경 장바구니를 들고 전통시장 내 점포를 직접 방문하여 과일 등 명절 성수품을 구입하며 상인들과 따뜻한 대화를

익산시, 유망기업 투자 잇따라 '미래산업 중심지로'

[뉴스스텝] 익산시가 첨단소재·화장품·국방 분야 강소기업들과 투자협약을 체결하며, 미래 신성장 동력 확보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익산시는 2일 전북특별자치도와 함께 ㈜제이앤엘테크, ㈜파마식스, ㈜메이크띵즈 등 3개 기업과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3개 기업은 익산 제3·4산업단지 2만 5,765㎡ 부지에 오는 2027년까지 총 312억 원을 투자할 계획이다. 아울러 110명의 신규 인력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