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범석 청주시장 “신규임용 공무원, 선배들이 세심하게 챙겨야”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14 16:50:19
  • -
  • +
  • 인쇄
신규임용 직원 72명, 14일부터 근무… 과장, 팀장들에 많은 격려 당부
▲ 이범석 청주시장 “신규임용 공무원, 선배들이 세심하게 챙겨야”

[뉴스스텝] 이범석 청주시장이 14일 신규 공무원 임용과 관련 “공직에 처음 발을 내딛는 직원들에 대해 부서 과장, 팀장, 선배들이 세밀하고 세심하게 챙기면서 많은 격려를 해달라”고 당부했다.

이 시장은 이날 오전 임시청사에서 진행된 주간업무보고에서 “오늘자로 우리 신규 직원들이 임용됐는데, 처음이다 보니 민원 대응에 어려움을 겪는 등 조직에 적응하기 쉽지 않을 수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앞서 청주시는 지난 8일 신규 임용된 8급, 9급 직원 7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고, 14일부터 보건소, 사업소 및 구청과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근무하도록 했다.

또 이범석 시장은 “현안 업무 해결을 위해 가장 중요한 건 실‧국장, 부서장들의 능력과 열정이다”라며 “앞으로도 지금처럼 적극적으로 나서서 일해달라”고 강조했다.

이어 이 시장은 “최근 어려운 경제 상황이 지속됨에 따라 소상공인 분들이 특히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으니, 극복해나갈 수 있는 정책을 발굴해서 추진해달라”고 주문했다.

계속되고 있는 가을 축제에 대한 철저한 준비와 안전대책 수립도 당부했다. 이 시장은 “앞으로 디저트‧베이커리 페스타, 뷰티산업엑스포, 읍면동 축제 등이 안전사고 없이 성공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긴장을 늦추지 말라”고 말했다.

지난 11일 개장한 초정치유마을에 대해서는 “세종대왕과 초정약수축제와 함께 새로운 시설이 개관했는데, 더 많은 시민들과 국민들이 즐겨찾는 명소가 될 수 있도록 홍보에 힘쓰고 이용하신 분들의 의견에 귀 기울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해시, 건축 분야 민․관․학 합동교육 첫 추진

[뉴스스텝] 김해시는 지난 4일부터 7일까지 4일간 인제대학교 장영실관 1층 강당에서 건축 분야 민·관·학 관계자 270명이 참석한 가운데 ‘건축, 김해 미래를 디자인하다’란 주제로 직무교육을 실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시는 그동안 건축․디자인직 공무원 직무교육과 지역건축사회 실무교육을 별도로 해왔으나 건축사회, 인제대학교 건축학부와의 소통으로 ‘대전환의 시작, 글로컬 시티 김해’라는 올해 비전에 걸맞게

통영시, 용남면 삼봉산 힐링숲 조성사업 준공

[뉴스스텝] 통영시는 용남면 삼봉산 일대에 삼봉산 힐링숲 조성이 완료됐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발전소 주변 지역 특별지원사업으로 기존 삼봉산 임도와 등산로를 재정비해 지역 주민과 방문객들에게 건강과 치유의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추진됐다. 코로나19 이후 증가한 건강 및 치유 활동 수요에 대응하고, 지역 주민들의 정주의식 고취와 산림의 공익적 가치 증진에 주안점을 두었다.삼봉산 힐링숲은 숲길과 편의

대구 동구, 2025년 산불진화 합동훈련 및 안전한국훈련 성료

[뉴스스텝] 대구 동구청은 지난 6일, 혁신동 초례산 일원(동내동 1137번지 일원)에서 ‘2025년 산불진화 합동훈련 및 안전한국훈련’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훈련은 동구청이 주관하고 대구시, 산림청, 동부소방서, 동부경찰서, 육군 501여단 2대대, 한전 동대구지사, KT 동대구지사, 대성에너지, 한국가스공사 등 13개 기관과 국민체험단, 자율방재단, 의용소방대, 안전보안관, 안전모니터봉사단 등 6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