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산상인회, 공동브랜드 ‘다산책길’ 개발사업 최종보고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13 17:00:32
  • -
  • +
  • 인쇄
▲ 다산상인회, 공동브랜드 ‘다산책길’ 개발사업 최종보고회 개최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다산상인회 주관으로 지난 10일 정약용도서관에서 ‘골목상권 공동브랜드 개발사업’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골목상권 공동브랜드 개발사업’은 남양주시와 특허청이 지원하는 경기대진테크노파크의 소상공인 IP 지원사업으로 추진됐으며, ‘다산책길’의 디자인 개발 및 지식재산(상표, 디자인) 출원을 통해 골목상권 활성화는 사업이다.

이번 보고회에서 회원들은 다산상인회 공동브랜드로 결정된 ‘다산책길’ 개발 성과, 캐릭터 디자인, 디자인 활용 방안 등을 공유했다.

‘다산책길’은 다산·산책·책·길의 이미지를 결합해 정약용도서관 일원의 다산상인회 특성을 반영한 브랜딩 명칭이다.

또한, ‘다산책길’의 ‘발길 닿는 곳마다 다사로움’이라는 슬로건은 다산동 상권을 자연스럽게 방문하도록 유도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특히, 다산상인회는 시민 맞춤형 디자인 개발을 위해 개발 과정에서 온오프라인 선호도 조사를 통해 다산상인회 회원,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반영했다.

전지영 다산상인회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다산책길 브랜드의 인지도가 높아지기를 바라며, 상인회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세부 사업을 구상하고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UN화장장 안보특별위원회 출범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국민의힘(대표의원 백현종)은 3일 ‘UN화장장 안보특별위원회’를 출범하고 특별위원장에 윤종영(연천) 의원을 임명했다.이날 경기 연천군 두일리평화관광교육관에서 열린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UN화장장 안보특별위원회’ 출범식은 정경자 의원(보건복지위원회 소속)의 사회로 진행된 가운데, 백현종 대표의원과 윤종영 특별위원장을 비롯해 이한국 수석정책위원장, 이석균 기획수석, 이영주 제2정책위원장

여수시의회, 석유화학 산업위기 지역 행안부 보통교부세 지원 연장 환영

[뉴스스텝] 여수시의회는 정부가 지역경제 회복과 균형발전을 위해 보통교부세 제도를 개선하고, 고용·산업위기지역에 대한 재정 지원 수요를 연장하기로 한 데 대해 4일 환영의 뜻을 밝혔다.행정안전부는 최근 지방교부세위원회를 열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민생 지원 강화를 위한 보통교부세 산정 기준 개선안을 확정했다.이번 개선안에는 지역경제 회복과 균형발전 요소 반영, 고용·산업위기지역 지원 수요 연장 등이 포함됐다.여

'1박 2일', 독도 최정상에 오르다! 벅찬 감동에 뭉클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영광"

[뉴스스텝] '1박 2일' 멤버들이 웃음과 감동을 모두 담은 '독도 일지'를 완성했다. 지난 2일 방송된 KBS 2TV 예능프로그램 '1박 2일 시즌4'(이하 '1박 2일')에서는 대한민국 최동단 독도에 입성한 여섯 멤버의 '나의 독도 일지' 두 번째 이야기가 공개됐다. 이날 방송의 시청률은 7.5%(이하 닐슨코리아 전국 기준)로 동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