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일산상설문화공연 성황리에 폐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18 16:46:04
  • -
  • +
  • 인쇄
▲ 일산상설문화공연 폐막

[뉴스스텝] 울산광역시 동구 주최·주관으로 지난 9일부터 9일간 일산해수욕장에서 펼쳐진 '2024 일산상설문화공연'이 8월 17일 토요일 저녁 7시 ‘일산비치갓탤런트 시즌 3’ 화려한 결선 무대를 끝으로 성공적으로 막을 내렸다.

이번 공연은 ‘Summer Night Week 일산’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장르의 문화예술 공연을 통해 지역 주민과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여름밤의 추억을 선사했다.

개막일인 9일에는 인기가수 김정민과 '자전거 탄 풍경'의 김형섭을 비롯하여 루엔앙상블, 일렉디바, 동구청소년문화의집 댄스팀 DPM 등이 출연하여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그 이후로도 체조협회 댄스페스티벌, '싱어롱 일산', 아람하모니카, 태화강예술단 등 지역 문화예술단체의 공연이 이어지며 관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했다.

8월 15일에는 '우리직장가수왕' 동구편이 펼쳐져 직장인들이 무대 위에서 숨겨진 끼와 재능을 발휘하며 웃음과 감동을 선사했다. 직장생활 속에서 쉽게 보여주지 못했던 열정과 끼가 폭발하며 현장에 모인 많은 관객들로부터 큰 박수를 받았다.

특히 올해로 세 번째를 맞이한 '일산비치갓탤런트 시즌3'는 매년 큰 인기를 끌며 이번에도 뜨거운 경합의 장이 됐다. 댄스, 힙합, 비트박스, 노래 등 총 50여개 팀이 예선을 거쳐 14일에는 부울경 참가자 12팀의 본선이, 16일에는 전국 참가자 12팀의 본선이 열렸으며, 이 중 선발된 12팀이 8월 17일 결선 무대에서 실력을 겨루었다.

결선무대에서는 태권도, 트로트, 해금앙상블, 뮤지컬, 힙합댄스, 팝페라, 비트박스 등 다양한 장르에서 울산을 비롯해 인천, 안산, 화성, 부산 등 전국에서 찾아온 참가자들이 개성과 재능을 뽐내며 관객들과 심사위원들을 매료시켰다. 대상은 비트박스 실력을 선보인 박원준씨가 수상했다.

김종훈 동구청장은 "올해 '일산상설문화공연'은 전 연령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많은 분들께 사랑받았다"며 "지역 문화 예술단체들과 함께 만든 무대는 물론, 일반인 참가자들이 주도하는 무대도 큰 성공을 거두어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지방 분권은 국가 생존 전략…5극 3특으로 대대적 재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3일 "이제는 소위 말하면 몰빵하는 정책들을 바꿔야 된다"며 "지방 분권과 균형 성장은 양보나 배려가 아니라 이제는 국가 생존 전략이 됐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 모두발언에서 "전에는 우리가 가진 게 없다 보니까 한 군데 다 몰았다"

이재명 대통령, 남창옹기종기시장 방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월 23일 울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에 앞서 울주군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을 깜짝 방문했다.울산 울주군 온양읍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은 조선시대 곡물창고가 있던 남창리 지역에서 열리는 5일장(3일.8일) 형태의 전통시장으로, 이 대통령은 장날 시장을 찾은 것이다.이 대통령의 갑작스러운 방문에 시장 상인들과 시민들은 "대통령님

성남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 국토부 투자심사 통과

[뉴스스텝] 성남시는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이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 선정을 위한 첫 관문인 투자심사를 통과했다고 23일 밝혔다.성남시는 지난 22일 국토교통부 주관으로 열린 투자심사위원회 심의 결과를 23일 국토교통부로부터 통보받았다. 심의 과정에서 성남시는 판교 제2·3테크노밸리 조성에 따른 교통 수요 증가와 광역교통망 연계 효과, 도시철도망 연결 필요성을 근거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의 필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