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과 공존하는 안전환경도시 강서… 지역환경교육센터 지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9-29 16:50:13
  • -
  • +
  • 인쇄
서울 강서구, 코오롱 ‘에코 롱롱 큐브’에 지역환경교육센터 현판 전달
▲ 김태우 서울 강서구청장(왼쪽)이 29일 친환경에너지 창작소 ‘에코 롱롱 큐브’를 강서구 환경교육센터로 지정하고 현판을 전달했다.

[뉴스스텝] 서울 강서구가 29일 친환경에너지 창작소(체험전시관) ‘에코 롱롱 큐브’를 강서구 환경교육센터로 지정하고 현판을 전달했다.

김 구청장은 강서구 마곡동 코오롱 원앤온리(One&Only) 타워 내 에코 롱롱 큐브에서 열린 행사에서 김승일 코오롱 CSR사무국 부사장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체험 전시관을 둘러보며 아동·청소년 등 미래세대와 지역 주민을 위한 맞춤형 환경교육을 강조했다.

구는 지역 주민들에게 효과적인 환경교육을 목적으로 지역환경교육센터를 지정하고 센터는 자치구 환경교육 활성화 허브 역할 수행과 지역 주민 등에 대한 맞춤형 환경교육을 실시하게 된다.

에코 롱롱 큐브는 코오롱이 설립한 재단법인 ‘꽃과어린왕자’가 운영하는 체험 전시관으로 지난 2011년 환경부 우수환경교육 프로그램으로 지정됐고 환경부장관상과 교육부장관 표창을 받는 등 높은 평가를 받아왔다.

김 구청장은 “기후변화 위기 시대에 환경문제에 대한 적극적 대응으로 친환경 에너지 교육을 꾸준히 펼치는 코오롱 그룹의 에코 롱롱은 우수한 프로그램과 인력을 갖추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자연과 공존하는 안전환경도시 강서구를 위해 다양한 환경 교육 기회 제공과 교육 프로그램 개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과학기술 존중하는 사회가 성장·발전의 기회 있어"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2일 "실용적인 사고, 과학기술을 존중하는 사회라야 성장·발전의 기회가 있다는 생각인 든다"고 말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전 세종시 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개인정보보호위원회·방송미디어통신위원회 업무보고에서 모두발언을 통해 "역사적으로 그렇지만 과학기술을 존중하는 사회 또는 국가 과학기술에 투자하는 국가는 흥했다"라며

전주시청 배드민턴팀, 동호인 대상 재능기부 나서

[뉴스스텝] 전주시청 직장운동경기부 배드민턴팀이 지역 생활체육 활성화와 배드민턴 저변 확대를 위해 클럽 동호인을 대상으로 한 원포인트 레슨에 나섰다.전주시청 배드민턴팀은 12일 오후 7시 30분, 올클래스 배드민턴 체육관에서 올클래스 클럽 동호인 50명을 대상으로 재능기부 프로그램을 진행했다.전주시 배드민턴팀은 지난해 창단 이후 지역사회와의 소통을 꾸준히 강화해왔으며, 올해만 총 7차례에 걸쳐 재능기부 활

광주시 서구청소년문화의집, 스스로 만든 청소년 성장스토리, 다람즈와 전동킥보드게임방

[뉴스스텝] 함께여서 즐거운 청소년들의 마을활동플랫폼 서구청소년문화의집 ’시소센터‘는 청소년들의 건강한 몸과 마음의 성장을 위해 매해 ’청소년 자기주도형 봉사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청소년 자기주도형 봉사활동이란 청소년이 지역사회의 문제점을 스스로 조사·분석하고, 그 해결을 위해 기획·실행·평가 전 과정을 주도적으로 이끌어 가는 봉사활동을 말한다. 시소센터에서는 이러한 취지를 바탕으로 청소년동아리 ‘다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