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례시 덕양구, 제7차 시민정보화교육 접수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15 16:55:53
  • -
  • +
  • 인쇄
앱(SNS)으로 소통하기, 컴퓨터 기초(초급) 무료로 수강 가능해
▲ 고양특례시 덕양구, 제7차 시민정보화교육 접수

[뉴스스텝] 고양특례시 덕양구는 고양시민을 대상으로 하는 제7차 시민정보화교육 접수가 오는 21일 오전 9시부터 진행된다고 밝혔다.

제7차 시민정보화교육은 10월 4일부터 31일까지 주 4일로 진행되며, ‘앱(SNS)으로 소통하기’와 ‘컴퓨터 기초(초급)’과정으로 구성돼 있다.

‘앱(SNS)으로 소통하기’에서는 스마트폰을 활용해 길 찾기, 음악 듣기, 게임 등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학습할 수 있다. ‘컴퓨터 기초(초급)’는 컴퓨터를 처음 시작하는 분들을 대상으로, 컴퓨터 사용방법 안내부터 기본 프로그램 및 인터넷 사용법까지 학습할 수 있다.

교육은 덕양구청 6층 전산교육장에서 진행되며, 신청은 덕양구청 누리집에서 온라인으로만 가능하다. 각 과정마다 선착순으로 30명씩 모집하며, 덕양구청 누리집 ‘생활정보-교육-정보화교육’또는 상단의 ‘통합예약-교육·강좌-정보화교육’에서 신청할 수 있다.

정보화교육 담당자는 “교육 접수가 1분 만에 마감되니, 이번 교육과정을 신청하고 싶으신 분들은 9시 정각에 접수하실 것을 추천드린다. 전산교육장의 보안정책 때문에 와이파이 사용이 불가하니, ‘앱(SNS)으로 소통하기’과정을 수강하시는 분들은 넉넉한 데이터를 준비해두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재대구 군위군 향우회, 어르신들에게 정성 담은 식사 대접

[뉴스스텝] 재대구 군위군 향우회봉사단(단장 박정호)는 12월 28일, 군위군 산성면 백학1·2리 마을회관을 찾아 어르신들을 위한 짜장면 식사를 대접하여 이웃사랑을 실천했다.이날 봉사에는 회원 15여 명이 참여해 이른 아침부터 정성껏 짜장면을 준비하고, 따뜻한 식사를 차려 드리는 데 힘을 보탰다. 어르신들은 정갈하게 차려진 한 끼에 웃음을 지으며, 회원들과 정답게 이야기를 나누는 모습이 훈훈한 분위기를 자

양평군, 농어촌의료서비스 개선사업 성과…망미보건진료소 신규 개소

[뉴스스텝] 양평군은 동부 지역 주민들의 의료 접근성 향상을 위해 지평면에 망미보건진료소를 신규 개설했다고 밝혔다.망미보건진료소는 양평군 지평면 대평로 469에 위치하며, 2025년 농어촌의료서비스 개선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해당 사업은 의료 접근성이 낮은 농어촌 지역의 보건의료 인프라를 확충하기 위해 추진되는 국·도비 지원 사업이다.망미보건진료소 신축사업은 2025년 7월 착공해 12월에 완공됐으며,

부천시, 2026년 공동주택 공용시설물 보수 지원 접수

[뉴스스텝] 부천시는 2026년 공동주택 공용시설물 유지보수 지원사업 추진을 위해 내년 1월 2일부터 신청을 받는다고 29일 밝혔다. 이 사업은 2007년부터 이어온 부천시의 대표적인 공동주택 지원 정책으로, 노후 단지의 보수비 부담을 덜고 실질적인 주거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마련됐다.지원 대상은 사용검사일로부터 15년 이상 경과한 공동주택으로, 공용시설물 유지보수에 필요한 비용 일부를 보조한다. 지원 규모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