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육아종합지원센터, 어린이집원장·회계담당자 재무회계교육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6-02-02 16:45:46
  • -
  • +
  • 인쇄
▲ 울주군육아종합지원센터, 어린이집원장·회계담당자 재무회계교육

[뉴스스텝] 울주군육아종합지원센터가 지난달 23일과 2일 울주군 관내 어린이이집 원장 및 회계 담당 보육교직원을 대상으로 재무회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어린이집 재무·회계 업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제도 변화에 따른 실무 대응 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국보육진흥원 운영과정 컨설턴트인 김성여 강사가 1·2차 과정으로 나눠 온라인교육을 진행했다.

1차 교육은 ‘결산 과정에 대한 이해 및 실무 적용’을 주제로 재무회계의 기본 개념과 결산 절차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 2차 교육은 ‘2026년 보육사업안내 예산 관련 개정사항’과 ‘어린이집 시설회계 과목 적용에 따른 예산 작성 방법’을 중심으로 보다 심화된 내용을 다뤘다.

민선영 센터장은 “재무회계는 어린이집 운영의 투명성과 신뢰성을 높이는 핵심 요소”라며 “앞으로도 현장의 요구를 반영한 실무 중심 교육을 지속적으로 제공해 보육교직원의 전문성 향상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울주군육아종합지원센터는 보육 현장의 안정적인 운영을 돕기 위해 회계·운영·노무 등 다양한 분야의 맞춤형 교육과 컨설팅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북도, 포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해오름대교”개통!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31일 포항시 남구 송도동에서 북구 항구동을 잇는 해상교량(해오름대교) 건설사업인‘효자~상원 간 도로건설공사’개통식을 개최했다. 이철우 도지사, 김정재․이상휘 국회의원, 경북도의회 지역 도의원과 주민 등 300여 명이 행사에 참석했다.효자~상원간 도로는 연장 1.36km 구간에 교량(사장교) 395m, 접속도로 965m 등 총사업비 748억원을 투입하여, 지난 2021년 6월 28일

경상북도 농어민수당, 올해도 꼭 챙기세요!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농어업과 농어촌의 공익적 가치를 유지·증진하는 농어민지원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2026년 경상북도 농어민 수당’신청을 오는 2월 1일부터 접수한다. 신청방법은 모바일을 통한 온라인 신청과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방문 신청 두 가지 방식으로 병행해 추진된다. 모바일 신청은 2월 1일부터 3월 13일까지 가능하며, 경상북도 공공 마이데이터 플랫폼 ‘모이소’앱을 설치한 뒤 간단한

제1기 안동시 아동참여위원회 위원 추가모집

[뉴스스텝] 안동시는 아동의 권리를 보장하고 아동친화적인 정책 수립을 위해 운영 중인 제1기 안동시 아동참여위원회의 위원을 2월 2일부터 추가로 모집한다.아동참여위원회는 아동이 복지 정책 수립 과정에 직접 참여해 의견을 제시하고, 개선사항을 제안하며, 아동친화도시 조성과 관련한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는 아동 대표 참여기구다. 제1기 아동참여위원회는 총 20명의 아동위원으로 구성돼 있으며, 2025년 9월부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