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공공배달앱 ‘먹깨비’ 9월 혜택 풍성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8-27 16:40:14
  • -
  • +
  • 인쇄
하루 선착순 200명 3천원 할인 쿠폰
▲ 김해시 공공배달앱 ‘먹깨비’ 9월 혜택 풍성

[뉴스스텝] 김해시는 소비자와 소상공인의 상생을 위해 운영 중인 공공배달앱 ‘먹깨비’의 9월 할인 프로모션을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2022년 5월 공식 출시된 ‘먹깨비’는 민·관 협력 방식으로 전국 최저 수준인 중개수수료 1.5%로 운영되는 김해시 공공배달 플랫폼이다.

올해는 총 9,000만 원의 예산을 투입해 다양한 홍보, 할인 이벤트를 추진하고 있다.

8월 기준 ▲가맹점 3,396개소(전년 대비 921개 증가) ▲회원 수 5만1,008명(1만3,982명 증가) ▲일평균 주문 수 747건(499건 증가) ▲누적 매출 45억 원(21억 원 증가)을 기록하며 출시 이후 폭발적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9월 1일부터 2주간 진행되며 먹깨비로 주문하는 하루 선착순 200명에게 3,000원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이번 행사는 ‘소상공인과 함께하는 동행축제’와 연계해 마련된 것으로 시민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동시에 지역 소상공인 매출 증대를 돕기 위해서다.

또 9월 1일 오전 11시부터 먹깨비에서만 사용 가능한 김해공공배달앱 전용상품권을 기존 7%에서 13% 할인율로 확대 발행한다.

발행 규모는 총 5억 원이며, 개인당 구매 한도는 30만 원으로 김해사랑상품권 판매 정책과 동일하다.

해당 상품권은 모바일로만 발행되며 비플페이·경남사랑상품권·NH올원뱅크·신한 쏠 앱으로 구입할 수 있다.

먹깨비는 김해사랑상품권과 전용 상품권 결제 모두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어 시민들에게 합리적인 소비 기회를 제공한다.

김해시 관계자는 “먹깨비는 소상공인과 시민이 함께 웃을 수 있는 김해시 착한 공공배달앱으로 성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혜택을 통해 착한 소비문화 확산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괴산군, 저신용 소상공인 대출이자 지원…연 3% 최대 5년 보전

[뉴스스텝] 충북 괴산군은 2026년 저신용 소상공인 대출이자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29일 밝혔다.이번 사업은 신용도가 낮아 제도권 금융 이용이 쉽지 않은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미소금융 충북청주법인을 통해 운영자금 대출을 받을 경우 발생하는 이자의 일부를 군이 지원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지원 대상은 괴산군에 사업장을 두고 실제 영업 중인 개인 소상공인이다. 신용평점이 KCB 기준 700점 이하 또는 NICE

부산 북구 나눔으로 배운 따뜻한 가치…. 성도고 일본문화동아리 학생들 행사 수익금 전액 기부

[뉴스스텝] 부산 북구 구포3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4일, 성도고등학교 일본문화동아리 학생들이 학교 행사에서 마련한 수익금 전액을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탁했다고 밝혔다.이날 기탁에는 성도고등학교 일본문화동아리 소속 최한민, 문건우, 이찬헌, 정유현 학생이 참여했으며, 학생들은 학교 행사 기간 동안 직접 타코야끼를 만들어 판매해 얻은 수익금 181,600원을 전액 전달했다. 이번 성금은 학생들이

원주시보건소, 1월 새해 첫 건강 걷기 챌린지 운영

[뉴스스텝] 원주시보건소는 새해를 맞아 보건소와 함께하는 1월 건강 걷기 챌린지를 운영한다.이번 챌린지는 1월 1일부터 21일까지 진행되며, 원주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워크온(Walkon)’ 앱을 설치한 뒤, 원주시보건소 워크온 커뮤니티에 가입해 건강 걷기 챌린지를 신청하면 된다. 신청 시 휴대전화 위치가 원주시 내에 있어야 한다.앱을 통해 실시간으로 자신의 걸음 수를 확인하고, 커뮤니티 회원들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