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의회, 제287회 제1차 정례회 폐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8 16:40:17
  • -
  • +
  • 인쇄
2024회계연도 결산 승인안 등 38건 안건 처리하며 전반기 마무
▲ 순천시의회, 제287회 제1차 정례회 폐회

[뉴스스텝] 순천시의회는 18일 제2차 본회의를 열어 총 38건의 안건을 심의·의결하고 14일간의 의사일정을 마무리했다.

이번 정례회에서는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각 위원회별 조례안과 2024회계연도 결산 및 예비비 지출 승인안 등에 대한 심사를 진행했다.

이날 본회의에서는 정광현 의원이 ‘전세사기 지원범위 확대 및 전세제도 개선 촉구 결의안’을, 우성원 의원이 ‘농사용 전기요금 인상 계획 철회 촉구 건의안’을 발의했다

이어 예산결산특별위원회가 심사한 2024회계연도 결산 및 예비비 지출 승인안을 가결하고, 이와 함께 ▲세출예산 목적 내 사용 철저 ▲공격적인 체납액 징수 대책 마련 ▲예산 불용액 및 이월사업 최소화 방안 강구 ▲마이너스로 결산 된 사업비 원인 분석 및 대책 마련 ▲성과보고서의 타당성과 신뢰성 확보 ▲연례적인 지적사항에 대한 개선 촉구 등 6건을 권고사항으로 지적했다.

또한 의회운영위원회가 심사한 ▲순천시의회 의정자료실 설치 및 운영 조례안 등 3건을 원안가결했다.

이어 행정자치위원회가 심사한 ▲2025년 수시분 공유재산 취득 및 처분 계획안 등 4건을 가결하였고, ▲순천시 아픈 아이 병원돌봄 지원 조례안 등 9건을 원안가결했다.

문화경제위원회가 심사한 ▲순천시 그린바이오산업 육성 및 지원 조례안 등 6건은 원안가결했고, ▲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RISE) 사업 지원 동의안 등 2건을 가결했다.

도시건설위원회가 심사한 ▲순천시 연안 탄소흡수원 관리 및 확충 조례안은 수정가결했고, ▲순천시 자동차대여사업 등록기준 대수에 관한 조례안 등 5건은 원안가결, ▲2035년 도시관리계획 재정비(안)에 대한 의견청취의 건 등 2건은 찬성의견을 채택했다.

특히, 2025년 수시분 공유재산 취득 계획안(순천 남해안 남중권 종합스포츠파크 부지 매입)이 소관 상임위원회에서는 본회의에 부의하지 않기로 의결되었으나, 재적의원 1/3 이상이 본회의에 부의 요구하여 상정된 후 과반수의 찬성을 얻어 가결됐다.

이어 이영란 의원이 지난 시정질문 때 제기했던 중흥건설에서 추진 중인 선월지구 개발 관련 내용으로 자유발언을 했다.

강형구 의장은 폐회사를 통해 “기후 위기 대응과 서민경제 회복이라는 시대적 과제 앞에서 순천시의회와 집행부는 갈등이 아닌 협력과 상생의 정신으로, 오직 시민만을 바라보며 함께 나아가야 할 것”이라고 전했다.

아울러 “본격적인 장마철을 앞둔 지금, 침수 취약 지역과 농경지에 대한 선제적 대응 및 시민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하며, “앞으로도 순천시의 발전과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순천시의회는 늘 시민 곁에서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순천시의회는 오는 7월 제288회 임시회를 열어 2025년 업무추진사항 보고, 2025년 1회 추경, 일반안건 등을 심의·의결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홍규 강릉시장, 가을철 산불예방 및 동절기 제설대응 총력 대응 당부

[뉴스스텝] 강릉시는 11일 시청 15층 회의실에서 2025년 가을철 산불예방 및 동절기 제설대책 읍면동장 회의를 열고 대응 현황을 집중 점검한다. 회의에서는 가을철 산불예방과 동절기 도로제설을 위한 구체적인 대응 방안과 읍면동별 대응 상황 점검 및 읍면동장 의견 등을 공유할 예정이다. 특히, 김홍규 시장은 가을철 산불예방을 위해 각 읍면동별 산불방지 인력 출동태세 확립 영농부산물 등 산림인접지 인화물질 사

의령군의회, 지역 설화 관광자원화 연구

[뉴스스텝] 의령군의회는 지난 11일 의원연구단체 문화관광연구회(대표의원 황성철) ‘지역 설화 관광자원화 연구’ 최종보고회를 열고, 지역 고유 설화를 관광으로 살리는 실행전략을 제안했다.이번 연구용역에서는 의령의 설화를 다양한 방식으로 전달하고 기존 축제·명소와 연계해 체험형 관광으로 전환하자는 큰 방향을 도출해 냈다. 또한, 자연·휴식 선호 흐름과 디지털 체험 수요를 아우르는 콘텐츠 설계 원칙으로, 지역의

전북특별자치도의회 농업복지환경위원회, 2025년 행정사무감사 실시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의회 농업복지환경위원회(위원장 임승식)는 11일 군산의료원, 남원의료원, 전북사회서비스원을 대상으로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고 공공의료 신뢰 회복과 사회서비스 균형발전을 위한 개선을 주문했다.임승식 위원장(정읍1)은 남원의료원의 응급실 환자 입원율 저조 문제를 지적하며 “응급환자의 35%가 타 병원으로 전원되고 있다”며 “지역 내에서 치료받을 수 있는 응급의료 시스템을 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