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제37회 세계 에이즈의 날' 캠페인 펼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29 16:45:59
  • -
  • +
  • 인쇄
29일 ‘차별을 넘어 함께 만드는 에이즈 제로(ZERO)’ 라는 주제로 진행
▲ 경남도, '제37회 세계 에이즈의 날' 캠페인 펼쳐

[뉴스스텝] 경남도는 제37회 세계 에이즈의 날’(12.1)을 맞아 29일 오후 창원 정우상가에서 창원시 창원·마산·진해보건소, 대한에이즈예방협회 울산경남지회와 함께 캠페인을 펼쳤다.

‘차별을 넘어 함께 만드는 에이즈 제로(ZERO)’라는 주제로 도민은 물론 수능을 마치고 이 지역을 찾은 청소년에게 에이즈 바로 알기 퀴즈, 무료 익명 검사 안내 등 다양한 홍보 활동을 진행했다.

에이즈 감염경로와 예방법을 담은 홍보판 전시 등을 통해 정확한 에이즈 정보를 제공하는 한편, 각국 에이즈 감염인의 삶과 애환을 담은 사진전을 통해 사회로부터 고립돼 고통받는 감염인에 대한 차별과 편견을 해소하고 따뜻한 관심을 촉구했다.

질병관리청에 따르면 우리나라에서 하루 2.7명이 에이즈에 걸리고 역학조사 결과 99%가 성접촉에 의한 감염으로 불특정인과의 성접촉을 피하는 등 예방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에이즈 관련 궁금한 사항은 대한에이즈예방협회 울산경남지회와 각 지역 보건소를 통해 전화 또는 방문 상담이 가능하며, 특히 보건소에서는 익명으로 에이즈 신속 검사를 무료로 실시하고 있어 필요시 전문가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노혜영 감염병관리과장은 “에이즈는 자발적인 검진을 통한 조기 발견이 중요하므로 감염이 걱정된다면 망설이지 말고 검사받기를 당부드리고 감염인에 대한 상담과 지원에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포항교육지원청, 학교 주변 유해환경 점검 실시

[뉴스스텝] 경상북도포항교육지원청은 2025년 10월 1일 죽도동 일대에서 포항북부경찰서와'2025년 2학기 개학기 학교 주변 유해환경 점검'을 실시했다.이번 합동점검은 새 학기를 맞아 학생들의 안전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학교 주변의 PC방, 편의점 등 청소년 출입이 잦은 업소를 직접 방문하여 유해환경 실태를 점검했다. 특히 청소년 대상 출입·고용 제한 준수 여부, 술

대구 서구, 추석 명절 장보기 행사 및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 추진

[뉴스스텝] 대구 서구청은 추석 명절을 맞아 9월 29일부터 10월 2일까지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는 물가 상승과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 상인들을 격려하고 전통시장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역 주민들의 적극적인 동참 속에 공무원, 유관 기관 단체, 상인회 등이 함께 참여해 제사용품과 농·축·수산물을 구매하며 힘을 보탰다

류한국 서구청장, 서대구역‘일일 명예역장’위촉

[뉴스스텝] 대구 서구청은 10월 2일 코레일 대구본부와 함께 ‘추석맞이 고객 감사 행사’에 참여해, 서대구역에서 귀성객과 지역민들을 대상으로 따뜻한 명절 인사를 전했다. 이번 행사는 서대구역 역사 이용객 500만 명 돌파에 대한 감사의 뜻과 함께, 추석 명절을 맞아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에게 즐겁고 안전한 여행길을 선물하기 위해 서구청, 코레일 대구본부, 대구교통공사가 함께 마련한 자리이다. 이날 류한국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