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축산연구소, 2024년도 ‘시험연구과제 성과 발표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13 16:35:14
  • -
  • +
  • 인쇄
OPU 한우 수정란의 수태율 향상 관한 기술 연구 등 5건 발표
▲ 경남도 축산연구소, 2024년도 ‘시험연구과제 성과 발표회’ 개최

[뉴스스텝] 경상남도 축산연구소는 13일 지난해 연구소가 수행한 5개 시험연구과제 성과와 2025년도 신규 연구과제 선정에 관한 발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발표회는 '24년 수행한 ▵항산화제 비타민E 첨가가 한우 OPU 수정란 발달에 미치는 영향 연구 ▵성감별 정자를 이용한 수정란 발달 단계별 성비 검증 ▵유용곤충 펠렛사료 급이가 포유모돈 생산성에 미치는 영향 연구 ▵새싹보리 급여를 통한 웅돈 번식능력 개선 연구 ▵축산용 유용미생물제 품질 평가 및 효능 검증 등 5개 과제이다.

특히, ‘한우 수정란 증진과 산화스트레스 저감을 위한 항산화제 처리 연구‘의 결과는 Theriogenology 등 유명 국제 학술지에 논문을 게재할 계획이다.

축산연구소에서는 올해 8천5백만 원 예산을 확보하여 한우 육질개선을 위한 사양 연구 등 신규 연구과제를 포함한 4개 연구과제 수행하며, 악취로 인한 어려움을 겪는 축산산업의 당면 문제 해결을 위해 축산용 유용미생물 배양시스템 구축 및 연구에 1억 1천5백만 원이 투입된다.

이민권 경상남도 축산연구소장은 “이번 시험연구 발표회를 통해 연구소가 이룬 성과를 공유하며 축산업 발전을 위해 실용적 연구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축산연구소에서는 지난해 도내 11개 시군에 한우 수정란 1,341개, 종돈 512두를 공급했으며, 축산농가 교육 5회, 컨설팅 40회, 한우 친자감정 2,000두, 통영계통 재래 흑염소 유전자원 보존 등의 성과를 올렸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천시 내년 외국인 계절근로자 신청 접수 시작

[뉴스스텝] 김천시는 10월 13일부터 2주간 ‘2026년 외국인 계절근로자 프로그램' 참여 농가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외국인 계절근로자를 해외에서 도입하기 위해서는 외국 지방정부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거나, 결혼이민자의 본국 거주 가족을 초청하는 방식이 있으며, 이번부터는 신규 입국자의 경우 김천시 관내 거주 중인 결혼이민자의 2촌 이내 가족만 초청이 가능하도록 기준이 강화됐다. 모집 대상은 202

부모와 아이가 함께 배우고 웃는 시간.. 대전 대덕구, ‘학부모 톡톡 공감소’ 운영

[뉴스스텝] 대전 대덕구는 오는 11월 15일 한남대학교 메이커스페이스 및 제2체육관에서 학부모와 자녀가 함께 참여하는 공감 소통 프로그램 ‘학부모 톡톡 공감소’를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프로그램은 학부모 간 자녀 교육 고민을 공유하고, 가족 간 정서적 유대와 긍정적 소통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크게 부모 특강과 가족 참여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먼저 1부 특강에는 ‘도파민 가족’, ‘나는 다정한 관찰

마음 챙김의 인문학, ‘제9회 전주시 인문주간’ 출발!

[뉴스스텝] 전주시가 아중호수도서관에서 펼쳐진 음악과 인문학이 결합된 인문학 특강과 콘서트를 시작으로 5일간의 ‘제9회 전주시 인문주간’ 대장정에 돌입했다.시는 지난 14일 아중호수도서관에서 시민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감과 치유의 인문학’을 주제로 한 ‘제9회 전주시 인문주간’의 개막식 행사를 가졌다.이날 개막식에서는 방수미 소리꾼이 강사로 초청돼 ‘K-판과 K-팝으로 만나는 인생 이야기’를 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