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군, 귀농귀촌 융화교육·재능기부활동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18 16:40:39
  • -
  • +
  • 인쇄
융화교육, 지속 가능한 지역 발전의 첫걸음
▲ 청도군, 귀농귀촌 융화교육·재능기부활동 운영!

[뉴스스텝] 청도군은 18일 각남면 옥산1리 마을회관에서 귀농·귀촌인과 마을 주민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융화교육과 재능기부 활동을 진행했다.

융화교육·재능기부활동은 귀농·귀촌인들이 농촌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돕고 그들이 가진 기술을 지역사회에 나누며 화합을 촉진하는 활동으로 귀농·귀촌인들이 농촌 환경에 적응하고 지역 주민들과의 상호작용을 강화하여 지역사회와 긍정적인 관계를 형성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도시에서는 은퇴나 질병 등 여러 가지 이유로 인해 귀농·귀촌을 선택하는 사람들이 많지만, 이로 인해 지역 주민과의 문화적 차이나 경제적 격차로 인해 이해 충돌이 발생할 수 있다.

이에 청도군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귀농·귀촌인 융화교육과 재능기부 활동에 큰 관심을 가지고 사)청도군귀농귀촌연합회와 협력하여 2021년부터 매년 10회씩 융화교육 및 재능기부 활동을 운영하여 지역사회와의 융합을 도모하고 상호 이해를 증진시키는 계기를 만들고 있다.

올해에도 청도읍, 매전면, 이서면 등에서 9회의 융화교육과 재능기부 활동을 진행하며 300여 명의 귀농귀촌인과 지역 주민들이 참여했으며, 이번 10회차 귀농귀촌인 융화교육·재능기부 행사에도 사)청도군귀농귀촌연합회 회원 20명이 참여해 노후된 전등을 교체하고, 칼과 낫 등을 갈아주는 칼갈이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또한, 마을회관에서는 ‘행복한 마을을 만듭시다.’라는 주제로 귀농·귀촌인과 지역 주민이 함께 살아가는 이야기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정책에 대해 소통하는 시간을 가지고 융화교육을 마친 후 마을회관을 떠나는 참여자들에게는 떡과 식혜 등의 음식 꾸러미를 나눠주고 행사를 마무리하며 참여자들에게 더욱 풍성하고 따뜻한 마무리의 시간을 선사했다.

김하수 청도군수는 “융화교육은 단기적인 효과를 넘어서 지속 가능한 변화를 가져오는 중요한 과정’이라며, ”융화교육과 재능기부 활동이 귀농·귀촌인과 지역 주민들 간의 이해와 협력을 증진시켜 지역사회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강원관광재단, 미츠이 오션 크루즈 초청 답사 여행(팸투어) 성료… 2027년 속초항 기항 유치 성공

[뉴스스텝] 강원관광재단(대표이사 최성현)과 강원특별자치도, 속초시는 일본 국적 크루즈 선사인 미츠이 오션 크루즈(Mitsui Ocean Cruise) 관계자 2명을 초청해 지난 28일부터 31일까지 4일간 속초항 크루즈 초청 답사 여행(팸투어)를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미츠이 오션 크루즈는 일본 Mitsui O.S.K Lines(MOL) 산하 국적 크루즈 선사로, 현재 니뽄마루(22,000톤)

광주광역시교육청, 광주희망사다리교육재단, 장학생 대상 ‘AI 체험 캠프’ 운영

[뉴스스텝] 광주희망사다리교육재단은 30~31일 대전 대덕연구단지 일대에서 중·고등학교 장학생 23명이 참여한 가운데 ‘AI와 함께 떠나는 진로·비전 캠프’를 운영했다. 이번 캠프는 학생들이 다양한 경험을 통해 진로설계의 폭을 넓힐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캠프는 국립중앙과학관 미래기술관, 천체관 관람을 비롯해 미래사회 핵심 기술인 인공지능(AI), 드론, 자율주행 등 첨단산업을 체험하는 내용으로

경기도교육청, 교육공무직 인건비 지급 시스템 전면 통합 최종 점검한다!

[뉴스스텝] 경기도교육청이 내년 전면 시행되는 교육공무직원 인건비 통합 관리에 발맞춰 31일 경기도교육복지종합센터 대강당에서 업무 담당자 100여 명을 대상으로 시범 운영 연수를 실시한다.이번 연수는 전면 도입에 앞서 현재 이원화된 교육행정정보시스템(NEIS)과 지방교육재정시스템(K에듀파인)을 일원화하고 시범 운영해 업무 효율성 개선을 위한 사전 준비단계 일환으로 마련됐다.주요 내용은 통합 시스템 이해 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