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가 행복하고, 부모가 안심하며, 교사가 즐거운 강릉 보육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25 16:46:09
  • -
  • +
  • 인쇄
『2024 강릉시 보육인의 밤』 행사 개최
▲ 강릉시청

[뉴스스텝] 강릉시어린이집연합회가 주최하는 『2024 강릉시 보육인의 밤』 행사가 22일 17시 30분 라카이샌드파인컨벤션홀에서 개최된다.

‘아이가 행복하고, 부모가 안심하며, 교사가 즐거운 강릉 보육’이란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는 김홍규 강릉시장을 비롯한 많은 내빈과 보육교직원 500여명이 참석하며, 영유아의 건강하고 행복한 성장을 위해 보육현장에서 최선을 다하는 보육교직원의 사기진작을 도모하고자 소통과 화합의 장으로 마련됐다.

특히. 강릉시 어린이집 보육교직원들이 한마음이 되어 1년동안 추진해온 강릉시 지역연계모금 ‘희망강릉365’지정기탁 캠페인의 기탁신청서 850건을 김홍규 강릉시장에게 직접 전달하는 뜻깊은 행사도 진행될 예정이다.

김미심 강릉시어린이집연합회장은 “보육은 단순히 아이를 돌보는 것을 넘어 미래사회를 이끌어갈 인재로 성장하는데 중요한 밑바탕이 되므로 보육현장이 기쁨과 보람의 현장이 되고 보육교사가 행복할 때 아이들이 행복하고 우리의 미래도 행복할 수 있다.”라며 “행복한 보육환경이 될 수 있도록 강릉시어린이집연합회에서 최선을 다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홍규 강릉시장은 “올 한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오직 아이들에 대한 사랑과 굳건한 소명의식으로 묵묵히 소임을 다해주신 보육인 여러분께 깊은 존경과 감사 인사를 드리며, 여러분이 보육에 전념할 수 있도록 각별하게 살피고 실질적인 지원을 늘려서 아이와 부모, 어린이집 모두가 행복한 보육환경을 조성하는데 더욱 힘써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증평군, 고병원성 AI 확진...긴급회의 열고 방역 대응 강화

[뉴스스텝] 충북 증평군이 지역 내 농가에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가 발생함에 따라 긴급회의를 열고 방역 대응 강화에 나섰다.군은 2일 오후 6시 군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이재영 군수 주재로 긴급 대책회의를 열고, 발생 경위와 초동 대응 상황을 점검하는 한편 추가 확산을 차단하기 위한 방역 대책을 집중 논의했다.군은 발생 농장을 중심으로 방역 범위를 확대하고, 선제적 차단방역 조치를 신속히 시행하기로

이재명 대통령 "'모두의 성장'이 대한민국을 대도약의 미래로 이끌 지름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일 "기회와 과실을 모두가 함께 고루 나누는 모두의 성장만이 대한민국을 대도약의 미래로 이끌 지름길"이라고 강조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신년인사회에서 "2026년 병오년 새해는 회복과 정상화의 토대 위에서 우리 대한민국이 대도약을 향해 힘차게 달려나가는 새로운 한 해가 될 것"이라며 이 같이 말했다.이날 신

거제시, 2026년 시무식 개최

[뉴스스텝] 거제시는 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직원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시무식을 열고 본격적인 새해 시정 운영에 들어갔다.이날 행사는 새해의 시작을 알리는 대북 공연으로 힘차게 막을 열었으며, ‘거제의 하루’영상 시청, 새해 다짐 발표, 신년사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홍보실 미디어홍보팀이 직접 한 달간 시민들의 일상을 시간대별로 촬영·편집해 제작한 ‘2026 거제의 하루’ 영상은 각자의 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