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농수산식품 멕시코 판촉 행사 추진 확정에 이어 수출 확대를 위한 멕시코 바이어 수출상담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04 16:40:03
  • -
  • +
  • 인쇄
▲ 멕시코 바이어 수출상담회 개최

[뉴스스텝] 지난 12월 4일 수요일 평창군농수산식품수출협회 11개 회원사와 멕시코 DECOREA(대표 안명종)의 수출상담회가 평창군농업기술센터 2층 대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이번 상담회는 12월 16일부터 12월 25일까지 약 10일간 멕시코 아주마트에서 진행할 예정인 멕시코 판촉전을 준비하고 있는 평창군농수산식품수출협회 11개회원사들을 대상으로 안명종 대표님께서 평창군을 직접 방문하여 DECOREA의 마케팅 전략을 설명하고 회원사별 가공품들을 확인, 주력 품목을 발굴하여 향후 수출 품목 확대를 위해 개최됐다.

또한 이번 상담회는 회원사들이 자신들의 농수산식품(황태, 나또, 산양삼 두유, 김치, 메밀라면 등) 을 소개했으며, 바이어 상담회를 통한 주력 품목 발굴과 향후 수출 품목 확대가 될 수 있다는 기대감을 가지고 갈 수 있었던 뜻깊은 자리가 됐다.

한편, DECOREA는 2003년 멕시코에 하이트진로 대리점을 열어 한국 소주 및 맥주 수입·유통을 시작하여 2017년부터 2023년 아주마트 식품점, 소주 · 펍 레스토랑을 열어 현재까지 한국 제품을 멕시코에 판매하고 있는 바이어 회사이다.

평창군농수산식품수출협회 회장은“수출이 가장 까다로운 나라로 알려진 멕시코에 강원특별자치도의 농수산식품이 수출되는 건 평창군이 최초”라며, “멀리서 평창군의 농수산식품에 관심을 갖고 직접 방문하여 주신 안명종 대표님께 감사드리며, 이번 상담회와 곧 진행될 판촉 행사는 수출협회 회원사의 수출 품목 발굴과 수출 확대 및 평창군의 우수한 농수산식품을 알릴 수 있는 기회”라고도 말했으며,“향후 더 많은 상담회를 개최하여 우리군의 농수산식품의 우수성을 알려 다양한 나라에 수출이 확대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힘쓰겠다.”고도 했다.

심재국 평창군수는 “이번 상담회와 곧 진행 예정인 판촉 행사를 더 확대하여 우리군의 우수한 농수산식품을 알리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하며, “향후 더 다양한 나라에 우리군의 우수한 농수산식품을 알릴 수 있도록 다양한 행정 지원 등을 모색하는 데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증평군, 고병원성 AI 확진...긴급회의 열고 방역 대응 강화

[뉴스스텝] 충북 증평군이 지역 내 농가에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가 발생함에 따라 긴급회의를 열고 방역 대응 강화에 나섰다.군은 2일 오후 6시 군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이재영 군수 주재로 긴급 대책회의를 열고, 발생 경위와 초동 대응 상황을 점검하는 한편 추가 확산을 차단하기 위한 방역 대책을 집중 논의했다.군은 발생 농장을 중심으로 방역 범위를 확대하고, 선제적 차단방역 조치를 신속히 시행하기로

이재명 대통령 "'모두의 성장'이 대한민국을 대도약의 미래로 이끌 지름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일 "기회와 과실을 모두가 함께 고루 나누는 모두의 성장만이 대한민국을 대도약의 미래로 이끌 지름길"이라고 강조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신년인사회에서 "2026년 병오년 새해는 회복과 정상화의 토대 위에서 우리 대한민국이 대도약을 향해 힘차게 달려나가는 새로운 한 해가 될 것"이라며 이 같이 말했다.이날 신

거제시, 2026년 시무식 개최

[뉴스스텝] 거제시는 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직원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시무식을 열고 본격적인 새해 시정 운영에 들어갔다.이날 행사는 새해의 시작을 알리는 대북 공연으로 힘차게 막을 열었으며, ‘거제의 하루’영상 시청, 새해 다짐 발표, 신년사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홍보실 미디어홍보팀이 직접 한 달간 시민들의 일상을 시간대별로 촬영·편집해 제작한 ‘2026 거제의 하루’ 영상은 각자의 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