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교육청, 아이들의 도전 정신으로 창업 체험 교육 최정상에 우뚝 서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06 16:40:59
  • -
  • +
  • 인쇄
2024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에서 12개 팀 쾌거…3년 연속 최다 수상
▲ 경남교육청, 아이들의 도전 정신으로 창업 체험 교육 최정상에 우뚝 서다!

[뉴스스텝] 경상남도교육청은 5일 세종특별자치시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4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에서 3년 연속 최다 수상의 쾌거를 이루었다.

이 대회는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에서 주관했으며 슬로건은 ‘미래 글로컬 혁신을 이끄는 창업가가 되다!’였다. 시도 지역별 예선과 전국 예선을 거쳐 65개 팀이 결선에 진출했고, 경남교육청은 최다인 12개 팀이 결선에 진출해 모두 상을 받았다.

최종 결선에 진출한 65개 팀은 동아리별 창업 아이템 전시와 홍보관 운영을 통해 현장 평가를 받고 사전 온라인 발표 심사 결과와 합산해 최종 순위가 결정됐다.

그 결과 경남교육청은 최우수상 3개 팀(관동중, 활천중, 경남외고), 우수상 4개 팀(김해여고, 양산여중, 칠성중, 활천중), 장려상 4개 팀(양산여중, 경남외고, 김해여고, 밀양동명고), 발전상 1개 팀(경남외고) 등 총 12개 팀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이번 대회 최우수상으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상을 받은 활천중 ‘이노사이언스’팀은 ‘셀프 배변 훈련을 위한 인공지능 반려견 배변기’, 인텔상을 받은 관동중 ‘아이디어 뽀시래기’팀은 ‘대형사고 예방을 위한 인공지능 안전 출발 킥보드’, 주성엔지니어링상을 받은 경남외고 ‘노바(Nova)’팀은 ‘어두워서 시야 확보가 되지 않을 때 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 다용도 안전 휴대용 플렉시블 서클 경고등’을 개발했다.

최우수상(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상)을 받은 활천중학교 팀 대표 오나현 학생은 “사소한 사회적 관심과 아이디어가 일상생활 속 많은 사람의 불편을 줄여나가고, 안전한 환경을 만드는 데 보탬이 될 수 있어 더욱 의미가 있었다”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우수상은 양산여중의 ‘2024 스트로베리’팀, 칠성중의 ‘파인애플(Fineapple)’팀, 활천중의 ‘카우스(COWs)’팀, 김해여고의 ‘인피닛’팀이 받았다. 장려상은 양산여중의 ‘레몬밤’팀, 밀양동명고의 ‘페이지턴너스’팀, 김해여고의 ‘뉴니얼’팀, 경남외고의 ‘시선(sea-sun)’팀이 수상했으며, 발전상은 경남외고 ‘럭스(LUX)’팀이 받았다.

올해 경남교육청은 창업가 정신 중점학교 4개 학교와 창업 체험 교육 16개 학교의 동아리를 지원하기 위해 △관계 기관-대학 연계 창업 지원단 구성·컨설팅 운영 △ 창업가 정신 함양 비전 캠프 △창업 체험 교육 기초 및 심화 교원 연수 등 진로 교육의 새로운 체계를 이끌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일만 진로교육과장은 “창업 체험 교육은 학생의 도전 정신과 창의적 사고를 바탕으로 문제 해결력을 높여 학생들이 자연스럽게 자신의 진로 설계 역량을 키울 수 있다”라면서 “우리 교육청이 진로 교육에 기반한 체계적인 창업 체험 교육 활동을 확산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라는 뜻을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남도, 석유화학 ‘근로자 안심패키지 지원’ 추가 모집

[뉴스스텝] 전라남도가 여수 석유화학산업 위기지역 근로자의 생활 안정을 지원하기 위해 5일부터 ‘석유화학 근로자 안심패키지 지원사업’ 2차 모집에 나선다.이는 지난 8월 1차 모집 당시 예상보다 많은 근로자가 몰려 접수가 조기 마감된 데 따른 후속 대책이다.전남도는 보다 많은 근로자가 지원받도록 ‘석유화학 고용회복 프로젝트’ (총 53억 원) 중 잔여 예산을 활용해 2차 모집을 추진할 계획이다.지원 대상과

울산시 해오름동맹광역추진단 산업구조 전환기 공동 대응 위한 정책토론회 개최

[뉴스스텝] 해오름동맹광역추진단은 11월 4일 오후 2시 포항 체인지업그라운드에서 ‘산업구조 전환기에 직면한 울산·포항·경주, 함께 길을 찾다’라는 주제로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토론회는 지난 2016년 3개 도시의 공동 발전을 위해 출범한 상생협의체인 해오름동맹의 협력 기반 위에서, 최근 급변하는 산업 환경에 대한 실질적인 공동 발전 전략을 구체화하기 위해 마련됐다.토론회에는 포항시 장상길

군포시, 일반음식점 기존영업자 위생교육 실시

[뉴스스텝] 군포시가 지난 10월 31일 군포시보훈회관에서 관내 일반음식점 영업주 100여 명을 대상으로 위생교육을 실시했다.(사)한국외식업중앙회 군포시지부 주관으로 실시된 이번 교육은 식품위생법 제41조에 따라 영업자가 매년 3시간 이상 이수해야 하는 법정 의무교육으로 식품위생법 해설, 식중독 예방 및 위생관리 방법, 친절서비스 교육을 통하여 위생수준을 향상시키고 외식업소 경쟁력 강화를 위하여 마련됐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