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9회 한국신지식농업인 지식전파 대회 거창군에서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24 16:40:09
  • -
  • +
  • 인쇄
농업 미래를 이끌어가는 신지식 농업인 한자리에 모여
▲ 제19회 한국신지식농업인 지식전파 대회 거창군에서 개최

[뉴스스텝] 거창군은 농업의 새로운 아이디어 및 신기술 개발과 농업 미래를 살펴볼 수 있는 제19회 한국신지식농업인 지식전파대회가 24일 수승대 일원에서 개최됐다고 밝혔다.

이번 지식전파 대회에는 이병철 부군수, 박주언 경남도의회 문화복지위원장 및 도의원, 신중양 군의회 부의장 및 군의원, 박공영 신지식농업인 중앙회장, 류지봉 부울경 지회장 등 농식품부 및 도 관계자, 신지식농업인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는 신지식농업인 부산울산경남지회에서 거창군장학회에 300만 원을 기탁하는 뜻깊은 시간이 마련됐으며, 농업인 부모와 자녀의 대화를 주제로 토크콘서트 및 신지식농업인 우수사례 지식전파 발표가 진행되었다.

또한 전국에서 모인 신지식농업인들은 2차 일정으로 수승대 문화탐방 및 감악산 꽃·별 여행 행사장을 방문하여 거창의 가을 정취를 느끼는 시간을 가졌다.

이병철 부군수는 “미래 농업을 이끌어가는 신지식농업인 지식전파대회가 거창에서 개최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 거창에서 아름답고 행복한 추억을 만들어 가셨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농림축산식품부에서는 농업의 새로운 지식을 개발하여 높은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개발한 지식을 사회적으로 공유하여 농업·농촌 혁신에 앞장서는 신지식농업인을 매년 선발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홍규 강릉시장, 가을철 산불예방 및 동절기 제설대응 총력 대응 당부

[뉴스스텝] 강릉시는 11일 시청 15층 회의실에서 2025년 가을철 산불예방 및 동절기 제설대책 읍면동장 회의를 열고 대응 현황을 집중 점검한다. 회의에서는 가을철 산불예방과 동절기 도로제설을 위한 구체적인 대응 방안과 읍면동별 대응 상황 점검 및 읍면동장 의견 등을 공유할 예정이다. 특히, 김홍규 시장은 가을철 산불예방을 위해 각 읍면동별 산불방지 인력 출동태세 확립 영농부산물 등 산림인접지 인화물질 사

의령군의회, 지역 설화 관광자원화 연구

[뉴스스텝] 의령군의회는 지난 11일 의원연구단체 문화관광연구회(대표의원 황성철) ‘지역 설화 관광자원화 연구’ 최종보고회를 열고, 지역 고유 설화를 관광으로 살리는 실행전략을 제안했다.이번 연구용역에서는 의령의 설화를 다양한 방식으로 전달하고 기존 축제·명소와 연계해 체험형 관광으로 전환하자는 큰 방향을 도출해 냈다. 또한, 자연·휴식 선호 흐름과 디지털 체험 수요를 아우르는 콘텐츠 설계 원칙으로, 지역의

전북특별자치도의회 농업복지환경위원회, 2025년 행정사무감사 실시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의회 농업복지환경위원회(위원장 임승식)는 11일 군산의료원, 남원의료원, 전북사회서비스원을 대상으로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고 공공의료 신뢰 회복과 사회서비스 균형발전을 위한 개선을 주문했다.임승식 위원장(정읍1)은 남원의료원의 응급실 환자 입원율 저조 문제를 지적하며 “응급환자의 35%가 타 병원으로 전원되고 있다”며 “지역 내에서 치료받을 수 있는 응급의료 시스템을 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