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 세계장미축제장에 “운곡특화 농공단지 분양” 홍보 부스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21 16:35:52
  • -
  • +
  • 인쇄
농공단지 입지 장점 및 각종 보조금 혜택 설명
▲ 곡성 세계장미축제장에 “운곡특화 농공단지 분양” 홍보 부스 운영

[뉴스스텝] 곡성군은 제15회 곡성세계장미축제장에서 현재 조성 중인 “곡성 운곡특화 농공단지” 분양 홍보 부스를 5. 16.부터 5.25.까지 운영한다고 21일 전했다..

축제장 중앙에 있는 홍보 부스에서는 전국 각지에서 방문한 관광객을 대상으로 기본 농공단지 현황(총 25필지, 분양가 208,653원/㎡)과 분양 내용에 대해 홍보하고 있고 아울러 부지 현황판을 현장에 배치해 많은 관광객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또한 부스 내부에 별도 상담 장소를 만들어 다소 혼잡한 축제장에서 편안하고 여유 있는 상담을 진행하고 있어 호평을 받고 있다.

주요 홍보 내용으로는 호남고속도로 옥과 IC에서 2분 거리의 입지적 장점과 인근 광주광역시, 순천시 등 대도시가 근접하여 판매지 확보와 우수 인력 확보가용이하다는 내용도 집중적으로 홍보하고 있다.

그리고 부지 매입과 공장 신축 시 각종 보조금 ▲지방신설·증설 투자기업 최대 200억 원 ▲입지 보조금 최대 50억 원 ▲시설 보조금 최대 50억 원 ▲고용·교육 훈련보조금 최대 10억 원 ▲근로생활 개선보조금 최대 3억 원 등 각종 보조사업에 대해 상세히 안내하고 있다.

농공단지 분양공고는 지난 4월 10일 곡성군 누리집과 각종 SNS, 산업입지 정보시스템 및 ▲대한민국맥주박람회 ▲부산국제식품박람회 등 식품관련 박람회에도 참여하여 전국적으로 분양 내용을 알렸다.

현재까지 10여 개 업체를 대상으로 직접 상담을 진행한 결과, 분양 의사를 밝힌 업체가 다수로 주로 식품업체에서 입주 내용을 세부적으로 군과 논의 중이다.

한편 곡성군 오산면 운곡리 일원에 총 182,590㎡(산업부지 106,539㎡)로 내년 상반기 준공을 목표로 조성 중(현재 공정률 50%)이며 총 25필지를 분양, 이 중 ▲ 식품제조업 분야 20필지 ▲ 전자부품, 컴퓨터·통신장비 제조업 3필지 ▲ 전기장비 제조업 2필지로 각 구획을 나누어서 조성하고 있다.

현재 토공 작업을 진행 중이며 올 하반기에 토공을 마무리하여 내년에는 도로, 상·하수도 등을 시공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여러 국내·외의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 신규 및 증설 투자가 현실적으로 쉽지는 않지만, 다양한 홍보전략과 일대일 면담(전화)을 통해 농공단지의 입지 우수성과 투자의 최적지라는 점을 중점적으로 부각하여 조기 분양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가을빛 명절, 경북 자연휴양림에서 자연 품으로 초대합니다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추석과 긴 연휴를 맞아 자연휴양림에서 가족과 친척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산림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우선, 관광객들의 이용이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는 22곳 자연휴양림에서 안전사고 최소화를 위해 건축·소방·전기·가스 등 분야별 전문가들과 함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선제적인 점검과 환경 정비를 마치고, 방문객 맞이를 위한 준비를 완료했다.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된 만큼, 방문객

경북도, 추석연휴 식중독 예방‘손보구가세’실천 당부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추석 연휴를 앞두고 도민들이 가족과 함께 안전하고 건강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식중독 예방 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최근 5년간(2020~2024년) 도내 식중독 발생 현황을 분석한 결과, 가을철 발생은 20건(367명)으로, 전체 식중독 환자의 32%를 차지했다.특히, 가을철 식중독 발생의 주요 원인은 살모넬라로, 달걀 조리 과정에서의 위생 부주의가 가장 큰 원인으로 분석됐다.이에

김민석 국무총리, 장흥 벼 깨씨무늬병 피해 현장 방문

[뉴스스텝] 장흥군은 김민석 국무총리가 7일 장흥군 안양면 해창리 일원을 방문해 ‘벼 깨씨무늬병’ 피해 현장을 점검했다고 전했다.이번 현장 방문은 최근 빠르게 확산하고 있는 벼 깨씨무늬병의 피해 상황을 살피고, 정부 차원의 지원책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현장에는 김민석 총리와 김영록 전남도지사, 문금주 국회의원, 김성 장흥군수, 김재승 장흥군의회 의장 등이 함께 참석했다.김 총리는 약 1시간 동안 피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