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환경 감시 강화한다” 명예환경감시원 위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08 16:35:45
  • -
  • +
  • 인쇄
59명 활동… 악취‧투기‧소각‧매립 등 불법 활동 감시
▲ 완주군 “환경 감시 강화한다” 명예환경감시원 위촉

[뉴스스텝] 완주군이 쾌적하고 살기 좋은 청정완주 조성과 민간중심의 환경오염 감시활동체계 구축을 위해 신규 위촉자를 포함해 총 59명을 명예환경감시원으로 위촉했다.

완주군 명예환경감시원은 13개 읍·면 주민대표를 위촉해 환경보전 참여의식을 높이고 쾌적한 환경을 유지하자는 취지로 2022년부터 운영되어 오고 있다.

8일 유희태 완주군수는 1층 대회의실에서 명예환경감시원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명예환경감시원들은 간담회 및 소양교육을 통해 민간에 의한 자율적인 환경오염 감시 기능 강화를 위한 의지를 다졌다.

명예환경감시원들은 2년의 위촉기간 동안 활동하게 되며 악취, 쓰레기 불법 투기, 불법 소각, 불법 매립, 폐수 무단방류, 야생동물 불법 수렵 등 환경오염행위를 감시하고 발견 즉시 환경신문고(국번없이 128)에 신고하게 된다.

또한 환경오염행위 감시 및 신고뿐만 아니라 군에서 주관하는 환경보전 관련 캠페인 행사에 적극 참여하고 환경보전 정책을 주민에게 홍보해 지역 환경 여론 수렴 및 환경 정책을 건의할 수 있는 소통의 기회도 마련할 예정이다.

권승환 명예환경감시원은 “청정완주를 위한 환경에 관심을 갖고 있었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감시원에 위촉되어 기쁘다”며 “우리 주변의 환경은 스스로 지키겠다는 책임감과 사명감을 가지고 앞으로 열심히 활동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유희태 완주군수는 “환경문제가 관심이 많아지는 시점에 악취 등 환경문제로 불편함이 없는 생활권을 조성하기 위해 군민들의 자율적 환경감시기능을 강화하고자 한다”며 “책임감을 가지고 활동에 나서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거창군, 2025년 마지막 헌혈 행사, 11월 13일 개최

[뉴스스텝] 거창군은 오는 13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4시까지 거창군청 앞 로터리에서 ‘2025년 마지막 생명나눔 헌혈 행사’를 실시한다.연말을 맞아 혈액 수급 안정과 생명나눔 문화 확산을 도모하고자 마련된 이번 행사는 군민들의 참여 편의를 위해 경남혈액원 헌혈 버스 2대가 운영되며, 군민들이 한 해를 따뜻하게 마무리하고 이웃사랑을 실천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헌혈 참여는 만

㈜아이엠, 경주시에 친환경 세탁세제 1억 원 상당 기탁

[뉴스스텝] 친환경 세탁세제 전문기업 ㈜아이엠은 지난 7일 경주시에 1억 원 상당의 친환경 세탁세제 4,320통을 기탁했다고 경주시가 11일 밝혔다.㈜아이엠은 친환경 세제 제조 및 수출 분야의 전문기업으로, 국내외 관련 특허와 상표권을 다수 보유하고 있다. 최근 몇 년간 문경시(2024), 구미시(2023), 포항시(2021) 등 여러 지역에 수천 통의 세제를 기부하며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오고 있

순천시, ‘2025 순천 올랑가 부캐 페스타’ 개최

[뉴스스텝] 순천시는 오는 15일 낮 12시부터 오후 8시까지 중앙7길 일원에서 원도심 상권 활성화를 위한 특화 테마 축제 ‘2025 순천 올랑가 부캐 페스타’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축제는 시민과 관광객이 각자의 ‘부캐릭터(副 character)’로 변신해 원도심 곳곳을 누비는 참여형 행사로, 도심 유입 인구 확대와 상권 활력 회복이 기대된다.행사장은 다양한 코스튬과 분장을 자유롭게 체험할 수 있는 공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