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전국체전 성화, 창원을 달리다! 성화봉송 주자 교육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30 16:36:00
  • -
  • +
  • 인쇄
9개 구간, 60명의 주자가 전하는 불꽃의 열기로 축제의 막을 열다
▲ 전국체전 성화, 창원을 달리다! 성화봉송 주자 교육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30일 시청 제2별관 의회 대회의실에서 성화봉송 주자 60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에서는 성화봉송의 전반적인 개요부터 안전 유의사항, 성화 점화 방법, 봉송 대열 시연까지 생생하게 전달됐다.

주자들은 성화봉송의 중요성을 되새기며,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봉송 준비에 만전을 기했다.

성화봉송은 오는 10월 7일부터 10일까지 4일간 도내 전역을 봉송한다.

창원은 1일차인 10월 7일 도청 입구를 시작으로 ▲ LH입구~창원광장 로터리 ▲ 창원광장 로터리~창원병원 정문(차량이동) ▲ 창원병원정문~교육단지 사거리 ▲ 교육단지사거리~경화역공원(차량이동) ▲ 경화역공원~설산한의원 ▲ 설산한의원~마산해안도로 스타벅스(차량이동) ▲ 마산해안도로 스타벅스~IBK기업은행 ▲ IBK기업은행~타이어뱅크까지 이어진다.

주자들은 9개 구간 중 차량이동 구간을 제외한 6개 구간을 직접 달리며 전국체전의 열기를 더할 예정이다.

박동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이번 성화봉송은 14년 만에 경남에서 열리는 전국체전의 서막을 알리는 중요한 순간이다. 주자들의 노력이 대회의 성공을 이끄는 힘이 될 것이다”며 “시민들이 참여하는 이 행사가 안전하게 진행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유영두 의원, “실집행률 한 자리 수 체육인 기회소득, 사업 재설계까지 고민해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유영두 부위원장(국민의힘, 광주1)은 10일 실시된 문화체육관광국 행정사무감사에서 ‘체육인 기회소득’의 실집행률이 2024년도 3.57%, 2025년 10월 20일 기준 9.9%에 불과해 사업 재설계까지 고민해야 한다고 강하게 비판했다.유영두 부위원장은 “지난 24년도 결산 승인 및 추가경정예산안 심사 당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본 위원회에 ‘체육인 기회소득 사업이 2

이자형 경기도의원, 학교운동부 지도자 갑질 및 불법 영리 활동에 대한 관리·감독 철저 주문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이자형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은 11월 10일 성남, 시흥, 포천, 가평교육지원청을 대상으로 진행한 행정사무감사에서 학교운동부 지도자들의 불법 겸업·영리 활동에 대한 문제 제기와 함께 투명한 운동부 운영을 위한 전수 조사 및 신고·처벌 체계 점검을 주문했다.언론 보도에 따르면 경기도 내 일부 학교운동부 지도자들이 학생 대상 개인교습 등 신고하지 않는 겸업 활동을

경기도의회 김일중 의원, “학교 공사 품질은 학생 안전의 기본”... 하도급 관리 강화 촉구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김일중 도의원(국민의힘, 이천1)은 10일 열린 2025년도 경기도교육청 행정사무감사(성남·시흥·포천·가평 교육지원청)에서 “최근 3년간 학교시설 공사에서 하도급이 광범위하게 이루어지고 있음에도 승인·점검 절차가 형식화되면서 공사 품질 저하와 하자 증가로 이어지고 있다”고 강하게 지적했다.김일중 의원은 “성남교육지원청은 최근 3년간 20억원 이상 공사 11건 중 8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