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제106회 전국체육대회서 새 역사 썼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3 16:40:29
  • -
  • +
  • 인쇄
금메달 25개 포함 총 79개 메달로 37년 만에 최고 성적 달성
▲ 레슬링 성명준(대전체고3)

[뉴스스텝] 대전시교육청은 지난 17일부터 23일까지 7일간 부산에서 열린 제106회 전국체육대회에 고등부 선수단 총 498명(남 306명, 여192명, 44개교)이 참가하여 금메달 25개, 은메달 13개, 동메달 41개로 모두 79개 메달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2018년 제99회 대회에서 거둔 역대 최다 금메달(25개)과 타이 기록이며 총 메달수에서는 37년 만에 전국체육대회 역사상 최고 성적을 달성했다.

이번 대회에서는 역도 남고부 67kg에 출전한 서성환(대전체육고3)은 용상에서 주니어 신기록을, 인상과 합계에서는 각각 대회 신기록을 갈아치우며 지난 105회 대회에 이어 2년 연속 3관왕의 영예를 차지했다. 수영 여고부 김채윤(대전체육고2) 역시 자유형 400m와 800m에서 지난 대회에 이어 2년 연속 2관왕을 놓치지 않았다. 특히 1학년 새내기인 양궁 김민정(대전체육고1)은 여고부 60m, 50m, 개인전에서 3관왕을 달성하고 혼성단체에서 동메달 1개를 추가하는 등 모두 4개의 메달로 대전 학교체육의 미래를 밝게 했다.

이 밖에도 탁구 종목에서는 권혁(대전동산고2)이 2관왕, 수영 여고부 김도연(대전체육고2) 2관왕, 레슬링 성명준(대전체육고3) 2관왕, 양궁 남고부에서 권오율(대전체육고2), 박은성(대전체육고3)이 각각 2관왕의 영광을 거머쥐며 메달 레이스를 견인했다. 특히 대전체육고 성명준은 레슬링 그레꼬로만형과 자유형에서 우승하며 양형 우승이라는 진기록을 남겼다.

값진 동메달 소식도 있다. 대회 3일 전 급성 신장염으로 병원에 입원했던 육상 창던지기에 장하진(충남고2)이 본인 희망으로 임시퇴원하여 59.73m를 던지며 동메달을 거머쥐는 투혼을 발휘했다. 또한 단체종목에서의 약진이 두드러졌는데 대전고 야구, 대전체육고 핸드볼(여), 대전대성고 핸드볼(남)에서 끝까지 포기하지 않는 의지를 불태우며 뜻깊은 동메달을 더해 선수단에 힘을 보탰다.

대전광역시교육청 체육예술건강과 김희정 과장은 “37년 만에 최고의 성과를 낸 학생선수단과 임원들에게 축하한다.”고 말하며 “이번 대회를 통해 우수한 성적을 거둔 종목은 더 많은 지원을 통해 발전시키고 부족한 종목은 원인 분석을 통해 더 나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오수 경기도의원,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 입주민들과 간담회 실시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이오수 의원(국민의힘, 수원9)은 24일 경기도의회에서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아파트 입주민들과 간담회를 갖고, 지역 내 생활 불편 및 공공부지 활용 등 현안에 대해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이번 간담회에는 문재일 입주자대표회의 회장을 비롯한 각 동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광교복합센터 인근 유휴부지의 실효적 활용 공공시설 접근성 확대 교통ㆍ주차 등 생활 편

완주군 “안전한 급식환경” 자외선살균소독기 교육

[뉴스스텝] 완주군이 24일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자를 대상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관리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이날 교육은 자외선살균소독기 전문가(김승현 큐앤아이 대표)를 초빙해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지인 원장·센터장, 조리원 등을 대상으로 올바른 사용 및 관리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특히 자외선소독기의 작동 원리를 바탕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권장 사용시간과 자

익산시, 금연 캠페인으로 '건강한 청춘' 응원

[뉴스스텝]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응원하는 익산시가 24일 청소년 문화의 거리에서 '연기 없는 청춘' 금연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청소년들이 자주 찾는 문화 공간에서 흡연의 유해성을 알리고, 건강한 거리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민관 합동으로 진행된 캠페인은 일시청소년쉼터 관계자, 유해환경감시단 등 20여 명 참여했다. 현장에서는 '담배는 OUT, 건강은 IN!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