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농업기술원, 신품종 만감류 실증재배 농가 현장평가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16 16:35:15
  • -
  • +
  • 인쇄
자체개발 품종 ‘우리향’ 실증농가 첫 착과…현장평가로 재배가능성 검토
▲ 제주농업기술원, 신품종 만감류 실증재배 농가 현장평가회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은 자체 개발한 만감류 ‘우리향’을 실증재배하는 농가에서 재배가능성을 검토하는 현장평가회를 16일 개최한다.

농업기술원은 2011년부터 감귤 교잡육종 연구를 추진하고 있으며 2018년 ‘가을향’을 시작으로 2020년 ‘달코미’와 ‘설향’, 2022년 ‘우리향’, 2023년 ‘맛나봉’과 ‘레드스타’를 품종보호 출원했다.

이 중 ‘가을향’, ‘달코미’, ‘설향’, ‘우리향’ 4품종은 2~3년생 화분묘 2만 4,000주를 도내 42농가 8.2ha에 공급해 실증재배를 추진 중이다. 또한 ‘가을향’ 전용실시, ‘달코미’, ‘우리향’ 통상실시 계약을 체결해(161,000주 96ha분)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농가에 보급할 예정이다.

이번 평가회는 지난 2017년부터 2020년까지 추진한 우수개체 실증재배 사업에 참여한 농가 중 가장 먼저 수확을 앞둔 곳에서 열리며, ‘우리향’ 재배 및 생육 현황을 관찰하고 ‘가을향’ 등 5품종은 자료를 통해 특성을 소개한다.

농업기술원에서 개발한 신품종 실증재배에 참여하는 42농가와 품종별 실시권을 이전받은 21개 종묘업체 관계자가 참여할 예정으로 재배 농업인과 묘목 공급업체의 입장에서 신품종이 평가받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양철준 농업연구사는 “평가회에서 제시된 의견을 적극 반영해 재배 확대 가능성을 검토해 나갈 것”이러며 “외국 품종을 대체할 수 있는 우수한 우리 품종의 재배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문경시 육아종합지원센터, ‘제9회 숲 페스티벌’ 개최

[뉴스스텝] 문경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9월 27일 영신숲 일대에서 문경숲어린이집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10개 기관의 영유아와 가족 8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9회 숲 페스티벌’을 개최했다.이번 페스티벌은 ‘놀숲, 쉼숲, 영신숲’이란 주제로 영유아들이 숲에서 다양한 체험을 통해 신체·정서 발달을 도모하도록 기획됐으며, 숲 속 보물찾기 파라코트 키링 만들기 와글와글 숲속 맛 놀이터 장작 젠가 뽀글뽀글 지구

대전 서구, 국립중앙과학관과 함께 청소년 과학 캠프 진행

[뉴스스텝] 대전 서구는 ‘2025년 서구 청소년 창의과학아카데미’의 마지막 프로그램인 ‘국립중앙과학관과 함께하는 창의과학캠프’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29일 전했다.대전 서구와 국립중앙과학관은 관내 교육 취약계층 청소년의 과학교육 기회 확대를 위해, 2023년 11월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협약의 일환으로 작년에는 1박 2일 숙박형 캠프를 추진했으며, 올해는 일일 캠프 방식으로 진행했다.이번 캠프는 9월

책과 예술로 물든 가을… 제8회 서구 책 축제 성황리 마쳐

[뉴스스텝] 대전 서구는 ‘2025 서구 책 축제(부제: 서로(書路) 더 가까이)’가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29일 전했다.올해 8회차를 맞은 서구 책 축제는 올해 갈마문화공원에서 열렸으며, 책을 주제로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였다.축제에는 개막 행사를 시작으로 클래식 음악회, 마술쇼, 가족뮤지컬 등 다채로운 볼거리가 펼쳐졌으며, 책 구절 풍선 만들기, 동화구연 등의 독서 체험 부스가 운영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