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25년 정기회의 및 활동 선포식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23 16:35:14
  • -
  • +
  • 인쇄
‘나눔과돌봄’, ‘존중과배려’ 구호 외치며 활동 다짐
▲ 협의체 정기회의

[뉴스스텝] 단양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단양읍행정복지센터에서 2025년 상반기 정기회의 및 활동을 선포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사회보장급여법'제41조 제7항에 따라 설치된 기구로, 도움이 필요한 복지 사각지대 대상자를 발굴해 복지급여 및 사회보장서비스를 연계하고, 지역 맞춤형 복지자원을 개발하여 촘촘한 복지안전망을 구축하는 역할을 한다.

18일 열린 회의에서는 단양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등 21명이 참석했으며, 지난해 활동 결과 보고를 시작으로 “나눔과 돌봄”, “존중과 배려”라는 구호를 외치며 앞으로의 활동을 다짐하는 선포식이 진행됐다.

장경인 협의체 민간위원장은 “2025년에도 어려운 이웃에게 희망을 전하는 협의체가 되기 위해 철저한 사업 준비를 마쳤다”며, “함께하는 위원님들의 지속적인 협력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올해 협의체는 지역 특성을 반영한 다양한 지역복지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연합모금사업으로는 행복한 동행 함께하는 명절과 품안애나눔 홍보물 제작, 1인가구 돌봄플러그인, 단양 밖 문화누리, 복지 사각지대 발굴 및 나눔 문화 확산 활동(8회), 김장 나누기, 위기가구 긴급구호 사업 등을 계획하고 있다.

또 별도의 예산 없이 추진하는 특화사업으로 설 명절 나눔행사와 품안애나눔 밑반찬(매주) 및 간식 지원(월 1회), 건강한 여름나기 선풍기 청소사업, 이웃살피미 봉사단체 모집 등을 운영하며, 보다 촘촘한 지역 복지망을 구축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유영두 의원, “실집행률 한 자리 수 체육인 기회소득, 사업 재설계까지 고민해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유영두 부위원장(국민의힘, 광주1)은 10일 실시된 문화체육관광국 행정사무감사에서 ‘체육인 기회소득’의 실집행률이 2024년도 3.57%, 2025년 10월 20일 기준 9.9%에 불과해 사업 재설계까지 고민해야 한다고 강하게 비판했다.유영두 부위원장은 “지난 24년도 결산 승인 및 추가경정예산안 심사 당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본 위원회에 ‘체육인 기회소득 사업이 2

이자형 경기도의원, 학교운동부 지도자 갑질 및 불법 영리 활동에 대한 관리·감독 철저 주문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이자형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은 11월 10일 성남, 시흥, 포천, 가평교육지원청을 대상으로 진행한 행정사무감사에서 학교운동부 지도자들의 불법 겸업·영리 활동에 대한 문제 제기와 함께 투명한 운동부 운영을 위한 전수 조사 및 신고·처벌 체계 점검을 주문했다.언론 보도에 따르면 경기도 내 일부 학교운동부 지도자들이 학생 대상 개인교습 등 신고하지 않는 겸업 활동을

경기도의회 김일중 의원, “학교 공사 품질은 학생 안전의 기본”... 하도급 관리 강화 촉구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김일중 도의원(국민의힘, 이천1)은 10일 열린 2025년도 경기도교육청 행정사무감사(성남·시흥·포천·가평 교육지원청)에서 “최근 3년간 학교시설 공사에서 하도급이 광범위하게 이루어지고 있음에도 승인·점검 절차가 형식화되면서 공사 품질 저하와 하자 증가로 이어지고 있다”고 강하게 지적했다.김일중 의원은 “성남교육지원청은 최근 3년간 20억원 이상 공사 11건 중 8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