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의회, 제258회 임시회 개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1-29 16:40:30
  • -
  • +
  • 인쇄
2024년도 시정 주요업무계획 보고, 조례안 및 동의안 등 안건 처리
▲ 김해시의회, 제258회 임시회 개회

[뉴스스텝] 김해시의회는 29일, 새해 첫 회기인 제258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오는 2월 5일까지 8일간의 회기 일정에 돌입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김해시로부터 2024년 주요업무계획 보고를 받고 '김해발전전략연구원 설치 및 운영조례 폐지조례안', '김해시 보육교직원 권익 보호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제정조례안' 등 의원발의 8건을 포함한 조례안 12건, 동의안 2건 등 총 14건의 안건을 심의·의결한다.

임시회 첫날인 29일, 1차 본회의에서 의원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주정영 의원은 '공공기관장의 정치활동 금지와 정치적 중립의 제도적 장치 마련 촉구', ▲송유인 의원은 '참군인 고(故) 김오랑 중령의 추모, 이제는 지자체와 지역사회가 나서야 합니다', ▲김주섭 의원은 '부산김해경전철의 광역환승 무료화에 따른 환승 손실 분담 비율의 합리적인 조정 촉구', ▲이미애 의원은 '공중화장실 상시형 불법촬영 탐지시스템 도입 촉구', ▲허윤옥 의원은 '자녀양육비 지원을 확대하여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김해를 만들어 주십시오', ▲조종현 의원은 '어린이 보호구역 주정차 단속 완화 촉구', ▲김창수 의원은 '김해시 장기요양요원 처우 개선을 요구합니다',▲강영수 의원은 '고령 운전자 면허 반납률 향상을 위한 지원금 확대 건의', ▲김영서 의원은 '국민체력100 체력인증센터 유치를 촉구합니다'등의 주제로 지역 현안에 대한 의견과 정책을 제시했다.

류명열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갑진년 새해에도 시민여러분의 곁에서 의정활동에 사명감을 가지고 힘차게 주어진 소명을 다할 것”이라며 “어려운 환경이지만 촘촘한 지역경제 지원책 발굴 등으로 시민들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겠다”고 말했다.

또한 류 의장은“2024년 전국체전, 동아시아 문화도시, 김해방문의 해 등 큰 행사들이 줄지어 개최되는 만큼 성공적인 행사가 되도록 김해시의회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시의회는 30일부터 4일간 각 상임위원회별로 소관 부서의 2024년도 주요업무계획을 보고받고 조례안과 일반 안건 등을 심의한 후, 2월 5일 제2차 본회의에서 심사 보고된 안건 등을 최종 의결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양구군, 치매환자와 가족 위한 이동세탁 서비스 운영

[뉴스스텝] 양구군치매안심센터는 대한적십자사 강원특별자치도지사와 협력해 오는 30일 치매환자와 가족을 위한 이동세탁 서비스를 운영한다.이번 서비스는 세탁이 어려운 치매환자 가정의 생활 부담을 줄이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문 장비를 갖춘 이동세탁 차량이 직접 가정을 찾아가며, 적십자봉사원들이 이불과 대형 세탁물을 수거해 세탁·건조 후 다시 전달한다.특히 거동이 불편하거나 돌봄 부담이 큰

산청군, 유해야생동물 피해방지단 안전교육

[뉴스스텝] 산청군은 지난 26일 군청 군정회의실에서 ‘2025년 산청군 유해야생동물 피해방지단 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29일 했다.이번 교육은 멧돼지, 고라니 등 농작물에 피해를 주는 야생동물을 포획해 주민 피해를 예방하고 아프리카 돼지열병(ASF) 확산 방지를 위해 활동하는 전문 엽사로 구성된 피해방지단 26명을 대상으로 이뤄졌다.교육에서는 총기 사용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 예방과 포획 활동

안전하고 편안한 추석 보내세요 ‘울산 남구 추석 연휴 종합대책’가동

[뉴스스텝] 울산 남구는 개천절부터 추석, 한글날까지 이어지는 최장 7일간의 황금연휴 기간 동안 주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추석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추석연휴 종합대책’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10월 3일부터 9일까지 7일간 종합상황실 운영 비상진료 상황실 운영 재해·재난 등 안전관리 주민불편 해소대책 특별 교통 대책 생활폐기물 관리 가정용 LPG 안정 공급 도로, 하수도, 가로·보안등 관리 등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