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전남도 부패방지 시책평가 2년 연속 수상 쾌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25 16:45:56
  • -
  • +
  • 인쇄
반부패․청렴시책으로 4대과제 23개 시책 추진 성과 인정받아
▲ 순천시청

[뉴스스텝] 순천시는 지난 22일 전남도가 실시한 시․군 부패방지 시책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장려에서 한 단계 상승한 성과로, 시의 부패방지 노력이 긍정적으로 평가받은 결과이다.

부패방지 시책평가는 전라남도가 22개 시군을 대상으로 부패방지 시책 추진 노력을 평가하여, 반부패 가치를 지역사회에 확산하고 청렴도를 높이기 위한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제도이다.

올해는 반부패 시책 추진 계획과 실행, 성과 및 확산 등 3개 분야 13개 지표에 대해 정성적 및 정량적 평가 방법으로 심사됐다.

시는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2024년 반부패 청렴시책으로 4대과제 23개 세부시책을 마련하여 추진했다.

주요 추진사항으로는 △청렴TF 구성․운영 △청렴체감도 자체진단 △청렴전문가 컨설팅 △우수기관 벤치마킹 등 청렴체감도 향상을 위한 선제적 대응을 실시했다.

또한 △청렴 슬로건 선정 △매주 화요일 아침 청렴방송 △청렴캠페인 △청렴교육 △부패취약분야 감찰 등 기존 시책을 내실 있게 추진했으며,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청렴토크콘서트 △반부패․청렴 협약 △동네방네 청렴소통 등 새로운 시책도 도입했다.

노관규 순천시장은 “이번 우수기관 선정은 순천시의 청렴한 행정을 위해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청렴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고, 시민들과 함께 더 나은 순천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상원, ‘경기 RE100’ 달성 위해 지역 기관과 업무협약 체결

[뉴스스텝]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은 ‘경기 RE100’ 실현을 위해 화성나눔시민협동조합, 경기시민발전협동조합협의회와 13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경기 양평군 경상원 본원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경상원 김민철 원장, 화성나눔시민협동조합 이혜연 조합장, 경기시민발전협동조합협의회 안명균 회장 등 양 기관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해 ‘경기 RE100’ 목표 달성을 위한 상호 협력 사항을 중점 논의했다. ‘

“영상 능력자 모여라”…경상원, 17일부터 ‘하반기 통큰 세일’ 쇼츠 공모전 개최

[뉴스스텝]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 오는 17일부터 27일까지 총 상금 200만 원 규모의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전은 지역 소비 활성화를 이끌며 경상원 대표 사업으로 자리 잡은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이하 통큰 세일)의 매력을 창의적이고 감각적인 영상을 통해 도민들에게 알리고자 기획됐다. 접수 기간은 오는 17일부터 27일 낮 12시까지이며 통큰 세

조용익 부천시장 “트럭 돌진 사고, 규정 넘어선 과감한 대책” 강조

[뉴스스텝] 조용익 부천시장이 13일 오전 발생한 트럭 돌진 사고와 관련해, 같은 날 오후 긴급 재난안전대책회의를 열고 “부서와 규정의 한계를 넘어 피해 시민과 시장 상인을 위한 신속·과감한 지원 대책을 추진해달라”며 전방위적인 사고 수습을 지시했다.조 시장은 사고 직후 현장을 찾아 상황을 점검하며 “부상자들의 치료에 공백이 없도록 면밀히 살펴달라”며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일이 그 어떤 행정보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