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 2024년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선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28 16:35:14
  • -
  • +
  • 인쇄
84개업체 총 107종 답례품 제공
▲ 강원특별자치도, 2024년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선정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는 12월 열린 답례품선정위원회에서 2024년 고향사랑기부제 공급업체 84개 및 답례품 107개 품목을 최종 선정했다.

도는 지난 11월 답례품 모집공고 및 접수를 진행했고, 기부자들의 답례품 선택의 폭 확대 및 지역업체 판로 강화 등 심의위원들의 다각적인 검토를 통해 선정했다.

최종 선정된 84개 업체는 농산물 46개, 수산물 10개, 축산물 12개, 임산물 8개, 체험권 5개, 기타 5개 분야로, 농산물 분야로는 지역쌀인 토토미, 수라쌀, 오대쌀, 토고미 등 지역쌀과 옥수수초콜릿, 고추부각, 잣떡, 단호박한과 등 농산물을 활용한 가공품이 선정됐으며, 수산·축산·임산물 분야는 닭갈비, 한우·한돈, 치즈·잼, 꿀·홍삼·도라지제품, 오징어순대, 젓갈세트 등 지역 특산품으로 구성된 다양한 제품이 선정됐다.

체험권은 춘천숲체원 숙박권, 속초 서핑강습권, 홍천 알파카월드입장권, 인제 슬링샷&번지점프, 정선 가리왕산케이블카이용권이 포함됐으며, 기타 답례품으로 강원상품권, 옻칠수저세트가 선정됐다.
도는 2024년 답례품 공급업체 선정이 완료됨에 따라 공급업체와 협약을 체결하고, 1월 1일부터 고향사랑e음 시스템을 통해 기부자들에게 답례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세정과 고향사랑기부팀은 “기부자분들과 지역 업체에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심사숙고하여 답례품을 선정했으며, 기부자분들께서 보내주신 기부금은 우리 지역발전에 소중하게 쓰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형 생태계서비스 지불제, ‘정책 대상’수상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의 ‘제주형 생태계서비스지불제’가 한국지방정부학회 주관 ‘2025년 정책대상’에서 최고상인 대상을 받는다. 시상식은 30일 부산 동아대학교에서 열린다. 정책대상은 지역 발전에 기여한 우수 정책사례를 발굴·시상하는 제도로, 2013년부터 한국지방정부학회가 시행하고 있다. 이번에 선정된 정책은 학술대회 발표를 통해 전국에 소개될 예정이다. 제주형 생태계서비스지불제는 민선 8기 대표

경상북도의회 문화환경위원회, 기후환경국·산림자원국 ·보건환경연구원 대상 2026년 첫 현안 점검 실시

[뉴스스텝] 경상북도의회 문화환경위원회는 1월 29일 제360회 경상북도의회 임시회 제2차 문화환경위원회에서 기후환경국, 산림자원국, 보건환경연구원 소관 조례안 2건을 심사·의결하고, 업무보고를 통해 주요 현안 사업들을 점검했다. 정경민 부위원장은‘No Fire, Know Fire : 환경연애’사업과 관련해 결혼·출산은 매칭의 문제가 아니라 출산과 육아 환경 개선이 핵심이라고 언급하며, 차라리 경상북도환

거창군 마을만들기지원센터, 마을만들기 사업설명회 개최

[뉴스스텝] 거창군 마을만들기지원센터 지난 30일 남상면 어울림다목적회관에서 주민주도형 마을공동체 활성화와 지속가능한 농촌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읍·면 주민과 마을활동가, 완료지구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2026년 거창군 마을만들기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이번 설명회는 주민들의 사업 이해도를 높이고 주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사업 방향을 중심으로 설명이 진행됐으며, 2026년 거창군 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