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문화재단, 2024 지역관광 활동가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07 16:36:14
  • -
  • +
  • 인쇄
관광콘텐츠 개발에 관심있는 지역민 대상 활동가 양성사업 운영
▲ 부안군문화재단, 2024 지역관광 활동가 모집

[뉴스스텝] (재)부안군문화재단이 부안군 지역 활성화를 위한 ‘지역관광 활동가’ 30명을 모집한다.

모집기간은 8월 2일부터 8월 22일까지이며, 선정결과는 8월 26일에 발표된다.

선발된 지역관광 활동가는 부안의 다양하고 맛있는 먹거리와 내소사, 채석강 등의 관광지를 활용하여 관광 상품을 개발하고, 관광콘텐츠를 발굴하는 활동을 하게 된다.

참여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관광 기초 특강과 관광 상품 개발 멘토링 과정도 준비되어 있다.

활동은 사업기획, 품질관리, 홍보마케팅 총 3개의 분과로 나뉘어 진행되며, 상품 개발 후 내부 시범 운영을 통해 성과를 분석하고, 결과는 성과공유회를 통해 마무리될 예정이다.

모집대상은 부안 관광콘텐츠 개발 활동에 관심 있는 만 18세 이상 부안군민이며, 현재 관광업에 종사하고 있거나 관광업에 창업 예정인 자를 우대하고 있다.

또한 2025년 이후에도 재단과 함께 관광 관련 사업과 활동을 지속할 의지가 있는 자를 우선적으로 모집한다.

신청은 이메일 또는 방문 접수로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재)부안군문화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하거나 기획경영팀 사업담당자 유선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유영두 의원, “실집행률 한 자리 수 체육인 기회소득, 사업 재설계까지 고민해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유영두 부위원장(국민의힘, 광주1)은 10일 실시된 문화체육관광국 행정사무감사에서 ‘체육인 기회소득’의 실집행률이 2024년도 3.57%, 2025년 10월 20일 기준 9.9%에 불과해 사업 재설계까지 고민해야 한다고 강하게 비판했다.유영두 부위원장은 “지난 24년도 결산 승인 및 추가경정예산안 심사 당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본 위원회에 ‘체육인 기회소득 사업이 2

이자형 경기도의원, 학교운동부 지도자 갑질 및 불법 영리 활동에 대한 관리·감독 철저 주문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이자형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은 11월 10일 성남, 시흥, 포천, 가평교육지원청을 대상으로 진행한 행정사무감사에서 학교운동부 지도자들의 불법 겸업·영리 활동에 대한 문제 제기와 함께 투명한 운동부 운영을 위한 전수 조사 및 신고·처벌 체계 점검을 주문했다.언론 보도에 따르면 경기도 내 일부 학교운동부 지도자들이 학생 대상 개인교습 등 신고하지 않는 겸업 활동을

경기도의회 김일중 의원, “학교 공사 품질은 학생 안전의 기본”... 하도급 관리 강화 촉구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김일중 도의원(국민의힘, 이천1)은 10일 열린 2025년도 경기도교육청 행정사무감사(성남·시흥·포천·가평 교육지원청)에서 “최근 3년간 학교시설 공사에서 하도급이 광범위하게 이루어지고 있음에도 승인·점검 절차가 형식화되면서 공사 품질 저하와 하자 증가로 이어지고 있다”고 강하게 지적했다.김일중 의원은 “성남교육지원청은 최근 3년간 20억원 이상 공사 11건 중 8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