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02회 강릉시의회(임시회) 열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8-01 16:35:07
  • -
  • +
  • 인쇄
▲ 제302회 강릉시의회(임시회) 열려

[뉴스스텝] 강릉시의회는 8월 1일 10시, 제302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고 오는 12일까지 12일간의 일정으로 임시회를 개회한다.

제1차 본회의에서는 제302회 강릉시의회(임시회)회기 및 의사일정 결정의 건, 회의록 서명의원 선출의 건을 의결하고, 김홍규 강릉시장의 '2022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제출에 따른 제안설명'이 있었다.

이어서, 11시에는 의회운영위원회(위원장 윤희주)를 열고 강릉시의회 의원윤리강령·실천규범 및 행동강령 운영조례 일부개정조례안에 대한 동의의 건 등 6건의 안건에 대해 심의하여 원안가결 했다.

김기영 의장은 개회사에서 “‘공정과 신뢰, 소통과 협치로 함께하는 의회’라는 새로운 의정 목표로 제12대 강릉시의회가 의정활동의 첫발을 내딛는 자리인 만큼 19명의 의원이 화합하는 모습을 보이고, 강릉시의 발전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시작점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또한, “이번 임시회는 하반기 주요업무보고와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심사가 예정된 만큼 누락된 현안사업은 없는지, 경제 활성화를 위한 더 나은 실천방안은 없는지 세심한 검토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임시회는 2일부터 9일까지 상임위별로 조례안과 제2회 추가경정예산 등 안건심사와 주요업무보고를 받고, 오는 10일부터 11일엔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의 활동을 거쳐, 12일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제302회 강릉시의회 임시회가 마무리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양교육지원청, 순회 방과후학교 전문강사 대상 오리엔테이션 및 청렴 서약식 개최

[뉴스스텝] 경상북도영양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는 2026년 2월 9일 농산어촌 지역 순회 방과후학교 전문강사제 채용 강사들을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 및 청렴 서약식을 실시하며, 2026학년도 순회 방과후학교 전문강사제 운영의 본격적인 시작을 올렸다. 순회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은 농산어촌 지역 소규모 학교의 방과후교육 여건을 개선하고, 학생들의 다양한 교육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매년 운영되고 있다. 2026학

이복남 순천시의원 “전남·광주 통합 논의 속도 경쟁 우려… 공론화·주민 의견 전제 강조”

[뉴스스텝] 전남·광주 행정 통합 논의가 지역 소멸 위기 대응책으로 부상하고 있으나, 추진 과정에서의 민주적 정당성과 주민 소외 문제가 시급한 과제로 떠오르고 있다. 순천시의회 이복남 의원(조국혁신당, 향·매곡·삼산·저전·중앙)은 9일 열린 제292회 임시회 본회의 자유 발언을 통해 현재의 통합 논의가 행정과 정치 중심으로만 치우쳐 있음을 지적하며, 주민 주권이 보장되는 통합의 필요성을 강력히 주장했다.이

아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 “장애인복지과”협소한 사무실 공간 개선 촉구

[뉴스스텝] 아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가 지난 9일, 제264회 임시회 기간 중 주요업무계획보고의 일환으로 최근 신설된 ‘장애인복지과’ 사무실을방문해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이번 점검은 장애인 복지 행정의 컨트롤타워인 장애인복지과가 정작 수요자인 장애인들이 이용하기에 불편함이 없도록 설계됐는지, 접근성과 편의 실태를 직접 확인하기 위해 마련됐다. 현장에는 이춘호 위원장과 김은아 부위원장을 비롯해 맹의석,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