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4회 군산시늘푸른학교 문해한마당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24 16:45:18
  • -
  • +
  • 인쇄
24일 월명체육관에서 가족, 교사, 시민 등 500명 참석해서 성황
▲ 제14회 군산시늘푸른학교 문해한마당 성료

[뉴스스텝] 군산시는 24일 월명체육관에서 학습자, 가족, 교사, 시민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문해, 온 세상이 다가온다’라는 주제로 제14회 군산시늘푸른학교 문해한마당을 개최했다.

‘문해한마당’은 군산시의 ‘찾아가는 문해교실’ 운영을 통해 각 읍면동에서 배움의 길을 걷고 있는 성인 문해교육 학습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한 해의 학습성과를 공유하고 서로를 격려하는 행사다.

이날 행사에는 강임준 군산시장, 김우민 군산시의회 의장, 문승우 전북특별자치도의회 의장 등이 내빈으로 참석했으며, 1부 기념식과 2부 어울림 한마당으로 나누어 진행됐다.

기념식은 군산대학교 음악학과 하모닉스 밴드의 관악 협주 공연과 이른아침유치원 원생들의 합창 공연으로 시작됐다. 이어 학습자들의 모습을 담은 영상 시청, 문해교육 유공자 시상, 단체 기념 촬영이 이어졌다.

어울림 마당에서는 지역 가수의 축하공연과 학습 단계별로 구성된 6개 팀의 학예발표회 후 초성 게임, 틀린 그림 찾기, 문해 골든벨 등을 통해 참석자들 모두가 함께 즐기며 어울리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문해 학습자들의 디지털 능력 향상을 위해 행사장 내에 마련된 키오스크 체험존은 방문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참석자들은 이곳에서 ▲무인민원발급기에서의 서류 발급 ▲카페 이용 및 패스트푸드 주문하기 ▲고속버스 예매 사용법 등을 직접 체험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군산시 예비군 지역대 및 경비대원 10여 명과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 전북지부 산하 봉사단원 4명이 자원봉사자로 참여해 문해교육의 필요성에 대해 깊이 공감하는 뜻깊은 자리를 가졌다.

강임준 군산시장은 기념사를 통해 “문해한마당을 통해 같은 배움의 길에 있는 학습자들이 서로 소통하고 공감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배움이 지역 성장으로 이루어지는 지속가능한 학습도시를 만들어가겠다”라고 밝혔다.

현재 군산시늘푸른학교는 36개소 55개 반이 운영되고 있으며, 30명의 문해교사와 547명의 문해 학습자가 기초·디지털·학력 인정 문해교육에 참여 중이다.

교육을 희망하는 만 18세 이상 비문해 및 저학력(중학교 졸업 미만)자는 시청 교육지원과으로 문의하면 된다.

앞으로 시는 소득, 학력, 장애의 차이가 평생학습 격차로 이어지지 않도록, 시민이 다양한 평생교육을 쉽게 접할 수 있는 권리를 보장하고 관련 사업을 통해 지원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인천시 여성복지관, 2025년 제4기 사회교육강좌 수강생 모집

[뉴스스텝] 인천광역시 여성복지관은 오는 9월 19일부터 ‘2025년도 제4기 사회교육강좌’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10월 13일부터 12월 27일까지 진행되며, 전문기능과정, 실용·창업과정, 문화아카데미과정, 단기특강 등 총88개 강좌에서 1,608명을 모집한다. 강좌는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내용과 전문자격 취득을 아우르며 다양한 시민의 수요를 반영했다.특히 이번 기수에서는 신중년 교육지

울산시, 2025년 하반기 울산시민아카데미 개강

[뉴스스텝] 울산시는 오는 9월 18일 오후 2시 시청 본관 2층 대강당에서 열리는 첫 강연을 시작으로 올 하반기 ‘2025년 울산시민아카데미’의 문을 연다.울산시민아카데미는 지난 2008년부터 이어진 울산의 대표적인 전문가 초청강연 프로그램으로, 상반기인 지난 4월에서 7월까지 총 4회에 걸쳐 ’2025년 시민아카데미‘를 개최됐다. 올해 하반기도 총 4회에 걸쳐 행복, 건강, 문화예술 등 다양한 주제로

주민이 제안하고 함께 만든 마포 가족운동회 열린다

[뉴스스텝] 가을 햇살이 한층 깊어지는 9월, 가족이 함께 뛰고 웃으며 소통할 수 있는 특별한 자리가 마포에서 열린다.마포구는 9월 20일 토요일 오전 9시 30분, 염리생활체육관에서 ‘2025 마포 가족운동회’를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주민이 제안하고 함께 만든 주민참여예산 사업으로, 구민들이 직접 제안하고 준비에 참여한 만큼 더 특별한 의미를 지닌다.마포구가족센터가 주최·주관하는 이번 행사에는 마포구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