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열린 감사 실천을 위한 명예청렴감사관 간담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2-06 16:40:41
  • -
  • +
  • 인쇄
시민과 함께하는 신뢰받는 감사행정을 위해 간담회 가져
▲ 포항시, 열린 감사 실천을 위한 명예청렴감사관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포항시는 지난 5일 올해 자체 감사의 공정성 향상 및 시민이 참여하는 열린 감사 실천을 위한 명예청렴감사관 간담회를 시청에서 개최했다.

포항시 명예청렴감사관은 읍면동별 1명씩 위촉해 총 29명으로 구성돼 있으며 시정에 대한 감시, 공직자 비위 및 불친절 행위에 대한 제보, 자체 감사 참여 등 지역 청렴 지킴이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지난해 자체감사 활동에 따른 성과를 공유하고 올해 시민 중심의 열린 감사 추진 및 반부패 청렴도 향상을 위한 자체 감사의 효율적 운영 방향을 논의했다.

제22대 국회의원 선거기간을 대비한 선거법 위반 사례 및 청탁금지법 위반 사례를 공유하는 국민권익위원회 청렴교육 강사의 특강으로 청렴 소양 교육과 함께 명예청렴감사관으로서의 역할을 제고하고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결의를 다졌다.

포항시 관계자는 “간담회를 통해 제안된 의견과 시정에 대한 각종 건의 사항 등을 적극 검토해 시민과 함께하는 신뢰받는 감사행정을 펼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전 중구, 뿌리축제에서 진드기 매개 감염병 홍보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대전 중구는 지난 26일부터 28일까지 개최된 제16회 대전효문화뿌리축제 기간 중, 지역 주민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축제 첫날인 26일 뿌리공원 일원에서 진행된 이번 캠페인에서는 방문객들에게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 쯔쯔가무시증 등 주요 진드기 매개 감염병의 위험성을 알리고, 예방 리플릿과 홍보물 배부, 현장 안내 등을 통해 예

전북도 음악으로 하나된 노사, 제2회 전북특별자치도 노사화합가요제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는 지난 27일 한국소리문화전당 야외공연장에서 노사 모두가 어우러지는 축제의 장, ‘제2회 전북특별자치도 노사화합가요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올해로 두 번째를 맞은 이번 대회는 지난해 첫 출범의 성과를 발판 삼아 기업과 노동자가 함께하는 ‘축제의 한마당’으로서 한층 더 풍성하게 꾸며졌다. 단순한 경연을 넘어, 지역 노동자와 경영자, 시민들이 음악으로 하나되어 공감대

가족과 함께 듣는 청소년의 가을 하모니, 제11회 수원시청소년합창단 정기연주회 개최

[뉴스스텝]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이사장 최종진) 수원청소년문화센터에서는 오는 10월 25일 온누리아트홀에서 제11회 수원시청소년합창단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 이번 연주회는 이재호 예술감독의 지휘 아래 △30명의 현 단원 합창 △졸업 단원 독창 △혼성 3중창 등 안무 퍼포먼스를 곁들인 다채로운 무대로 꾸며진다. ‘함께, 노래해요’라는 타이틀곡처럼 세대를 아우르는 곡들을 통해 관객에게 화합과 희망의 메시지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