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도구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청소년 사진동아리 사진 전시회 파인더(Finder)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08 16:35:46
  • -
  • +
  • 인쇄
▲ 청소년 사진동아리 사진 전시회 파인더(Finder) 개최

[뉴스스텝] 영도구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사진동아리 활동을 통해 촬영한 작품들로 사진 전시회 파인더(Finder)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부산 전역을 배경으로 한 청소년들의 출사 활동 결과물을 선보이며, 그들만의 시선과 초점이 담긴 특별한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파인더(Finder)는 카메라의 뷰파인더 요소에서 착안한 것으로, 청소년들이 자신만의 시선과 초점을 찾고 표현하는 과정을 담았다.

청소년들은 이 전시가 “각자에게만 있는 독특한 시선을 발견하고, 그것이 다른 사람들의 시선과 어우러질 때 퍼즐처럼 하나의 그림이 완성된다.”는 의미를 담았다고 설명했다.

특히 포스터에 담긴 퍼즐 모양도 이러한 의미를 강조하기 위해 사용됐으며, 개개인의 시선이 모여 하나의 그림을 이루는 과정을 표현했다.

참여 청소년 원모 양은“전시를 준비하며, 내가 가진 시선이 어떤 것인지, 그리고 그것이 다른 이들과 만났을 때 어떤 의미를 가질 수 있는지 깊이 고민해보게 됐다.”며, “전시를 통해 관람객들이 자신만의 시선을 돌아보고, 우리가 담은 시선을 온전히 느끼다 돌아가는 시간이 됐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사진 전시회는 11월 5일부터 17일까지 영도구 관광안내센터 3층 봉래물양장갤러리에서 진행되며,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부산시 금정구, 전통시장 현장방문 및 이용 캠페인 개최

[뉴스스텝] 부산시 금정구는 지난 9월 29일부터 10월 2일까지 추석 명절을 앞두고 관내 전통시장 및 대규모점포 등 10개소를 방문하여 민생회복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상인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지역경제의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민생 소통 행보를 펼치고 있다.이번 현장 캠페인은 경기침체 속에서도 묵묵히 지역경제를 지켜온전통시장 상인들과 함께 민생 경제 회복의 발판을 마련한다는 취지로 진행됐으며, 공

상주 샤인머스켓, 제때 수확해야 명품 된다

[뉴스스텝] 상주시농업기술센터는 상주 대표 과수인‘샤인머스켓’의 경쟁력 제고와 유통 시장 신뢰 확보를 위해 농가에 적기 수확을 당부했다.포도는 수확 후 후숙(미숙과의 성숙)되지 않는 과일로 품종 고유의 당도‧향기‧색깔이 충족될 때 수확해야 한다. 고품질 샤인머스켓의 기준은 당도가 17브릭스 이상이고 머스켓 향이 나며 과피가 녹황색을 띠어야 한다. 수확이 너무 빠르면 품질 저하와 저장장해 우려가 있고, 늦어

울산도서관, 그림책 ‘네 기분은 어떤 색깔이니’원화전시

[뉴스스텝] 울산도서관이 10월 1일부터 31일까지 도서관 1층 어린이자료실에서적극적인 독서 참여를 유도하고 독서의 즐거움을 주기 위한 그림책 원화 및 빅북 전시, 독후활동을 마련한다.이번 원화 전시에서는 ‘네 기분은 어떤 색깔이니’ 그림책을 주제로, 누구나 알기 어려운 자신의 감정을 똑바로 바라보고 제대로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작품을 선보인다.이 책은 어린이들이 말로 표현하기 힘든 여러 가지 감정을 익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