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2025 보조금 감사 사례 100선’ 발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13 16:35:22
  • -
  • +
  • 인쇄
보조금 예산편성부터 정산까지 단계별 지적사례 수록
▲ 청주시 ‘2025 보조금 감사 사례 100선’ 발간

[뉴스스텝] 청주시는 시와 다른 자치단체들의 보조금 감사 사례들을 수록한 책자 ‘2025 보조금 감사 사례 100선’을 발간했다.

사례집은 보조금 예산 편성부터 교부결정, 집행 및 정산까지 이르는 각 단계별로 총 100건의 감사 지적사례 및 컨설팅 사례를 수록하고 있다.

특히 청주시뿐만 아니라 다른 지자체에서 감사에 반복적으로 지적된 사례들을 위주로 해당 지적사항에 대한 관련규정과 조치사항을 함께 담아 보조사업 실무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시는 발간된 사례집 200권을 보조사업 담당부서 및 보조사업자에 배부해 보조금 업무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하고 향후 관련 교육 및 컨설팅에도 활용할 계획이다.

청주시 감사관 관계자는 “보조금 사례집이 시 산하 공무원뿐만 아니라 보조금 지원단체에서도 업무 지침서로 유용하게 활용돼, 투명한 보조금 집행문화가 정착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청주시는 정기감사 외에도 부정수급 예방을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으며, 보조사업 담당자와 보조사업자들을 대상으로 지난해에 총 18회의 집행실무교육과 44건의 업무 컨설팅을 추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의왕시 1인 창조기업지원센터, 지식재산권 교육으로 기업 경쟁력 강화

[뉴스스텝] 의왕시 1인창조기업지원센터는 수원시 1인창조기업지원센터, 경기중소기업성장지원센터와 함께 추진한‘2025년 1인창조기업 지식재산권 통합교육’을 참가자들의 높은 만족 속에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1인 창조기업과 예비창업자의 지식재산 역량 강화를 목표로 마련됐으며, 지난 9월부터 2개월 간 한국발명진흥회 IP아카데미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비대면으로 진행됐다.이번 교육은 중소기업 지재

수원시 영통구 미소통증의학과의원, 따뜻한 마음으로 전한 건강 선물

[뉴스스텝] 지난 12일, 수원특례시 영통구에 소재한 미소통증의학과의원은 영통3동 관내 저소득층 취약계층을 위해 100여 만원 상당의 홍삼선물세트를 기탁했다. 이번 기탁식은 미소통증의학과에서 진행됐으며, 전달된 물품은 관내취약계층 어르신과 저소득가정에 전달될 예정이다.미소통증의학과의원은 지역주민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다양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으로, 평소에도 비정기적이지만 꾸준히 지역사회 나눔 활동을

협력으로 키운 건강...하남시보건소, 장애인 대상 '근감소증 예방 교육' 성료

[뉴스스텝] 하남시는 11월 12일 하남시장애인복지관 2층 강당에서 하남시장애인복지관 활동지원서비스를 이용하는 등록장애인 중 약 50명을 대상으로 ‘근감소증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하남시보건소와 보바스병원·하남시장애인복지관과의 협력을 통해 마련된 것으로, 장애인이 근감소증의 위험을 인지하고 스스로 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데 목적을 두었다.교육은 신성규 보바스병원 재활치료부장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