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명나는 줄타기 공연과 퓨전 국악에 빠지다! 홍천군 수타사 농촌테마공원 문화 공연행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12 16:35:24
  • -
  • +
  • 인쇄
14일 가을의 정취 느낄 수 있는 퓨전국악 공연 개최
▲ 홍천군청 전경

[뉴스스텝] 홍천군은 오는 14일 오후 3시 수타사 농촌테마공원에서 깊어가는 가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퓨전국악 공연을 개최한다.

현대적인 퓨전국악 무대를 선보이는 이날 공연에는 실력파 퓨전 국악팀이 출연해 천년고찰 수타사 산책로를 산책하듯 편안하게 국악기와 서양악기가 함께 어우러져, 동서양 음악의 경계를 허물고 따뜻한 감성을 선사한다.

아울러 퓨전 국악을 통해 미처 몰랐던 전통 음악의 매력을 한층 더 끌어올리고 흥미를 더 강렬하게 느끼게 해 줄 예정이다.

또한 다음날 15일 오후 3시에는 화려한 몸짓의 대표적 전통연희 남창동 줄타기 공연이 펼쳐진다.

줄광대(남창동)가 공중에 맨 줄 위에서 삼현육각이나 풍물의 음악에 맞추어 어릿광대(남해웅)와 함께 재담과 춤 소리 등을 섞어가며 관객과 소통하며 기예를 벌이는 전통 무형유산의 향기를 더욱 진하게 느낄 수 있는 각별한 무대를 선사한다.

이번 퓨전국악과 남창동 줄타기 공연의 관람료는 무료이며, 누구나 공연장에 오면 입장할 수 있다.

홍천군 관계자는 “가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퓨전국악과 매력적인 줄타기 공연을 통해 감동과 즐거움을 선사하는 공연이 개최될 예정이오니 가족과 좋은 추억 만들어 가시길 바란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태백시 - 태백산국립공원사무소 태백산 눈축제 협동제설 업무협약(MOU) 체결

[뉴스스텝] 태백시는 지난 30일 시청 재난상황실에서 국립공원공단(태백산국립공원사무소)과 함께 “태백산 눈축제 협동제설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협약은 2026년 제33회 태백산 눈축제 행사를 맞아 당골 회전교차로~아치 조형물~당골광장 간 약 2km 구간에 대한 협동제설 체계를 구축했으며, 강설 시 신속한 제설을 목표로 추진됐다.협약에 따라 시 제설 구간 중 회전교차로~아치 조형물은 태

서울역사박물관, 2026년 주요 전시·사업 발표 “연결로 완성하는 서울의 매력, 도시·세계·세대를 잇다”

[뉴스스텝] 서울역사박물관(관장 최병구)은 2026년 사업계획을 발표하며, ‘연결’을 박물관 운영 전반의 핵심 키워드로 설정하고, 전시·교육·국제교류·보존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서울의 역사와 시민의 일상, 그리고 세계를 잇는 도시 역사 플랫폼으로 도약한다. 박물관은 △서울의 역사·문화 자산의 매력을 확산하고, △신규 분관 개관을 계기로 본관-분관을 잇는 도시 역사 네트워크를 본격 가동하며, △문화외교와

해양수산부, 우리나라 해양산업을 이끌어 나갈 핵심인재를 찾습니다

[뉴스스텝] 해양수산부는 우리나라의 해양산업을 이끌어나갈 핵심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2026년 첨단 해양모빌리티 인력양성 연수 프로그램’의 참가자를 2월 2일부터 3월 6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최근 국제해사기구(IMO)를 중심으로 해양산업의 탈탄소화와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면서, 해운과 조선 등 해양모빌리티 분야가 미래 성장과 양질의 청년 일자리를 동시에 창출할 수 있는 핵심 산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