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교통공사, 제21대 대선 참여 독려 “꼭 투표하세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27 16:35:19
  • -
  • +
  • 인쇄
도시철도 이용객 등 지역민 대상 투표권 행사 적극 홍보 ‘눈길’
▲ 광주교통공사 사옥

[뉴스스텝] 광주교통공사(사장 조익문)가 오는 6월 3일 제21대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지역사회 투표 참여 분위기 확산을 위한 홍보 활동에 나선다.

공사는 근무자들의 투표 시간 보장을 포함해 역사 내 선거 안내문 게시, 홈페이지 및 온라인 채널 홍보 등을 통해 도시철도 이용객 및 지역민의 적극적인 투표 참여를 독려할 계획이다.

먼저 공사는 임직원의 참정권 행사를 돕기 위해 오는 29일부터 이틀간 진행되는 사전투표와 선거 당일 현장 교대 근무자를 대상으로 최대 4시간의 공가 사용을 인정, 자유로운 선거 참여를 지원한다.

이와 함께 전체 역사에 포스터를 포함한 게시물과 안내 책자를 비치하고, 투표기간 동안 승강장 행선안내게시기에 홍보 문구를 수시로 표출하는 등 승객들을 대상으로한 효율적인 선거 정보 전달도 함께 실시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공사는 투표 독려를 위한 단체 문자 발송, 직원 대상 참여 인증 이벤트 추진, 본사·기지 안내 방송 실시, 홈페이지 및 온라인 배너 활용 등 투표에 대한 높은 관심이 실제 참여로 이어질 수 있도록 다양한 매체를 적극 활용, 홍보에 나설 계획이다.

이와 관련, 공사 조익문 사장은“지역사회 공기업으로서 시민들이 소중한 투표권을 행사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하고 있다”며,“대한민국과 광주의 발전을 위해 소중한 권리를 행사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 전주제야축제’로 한 해를 되돌아보며, 희망찬 새해 함께 맞이!

[뉴스스텝] 전주시는 오는 31일 오후 8시, 전주시청 앞 노송광장에서 활기차게 달려왔던 2025년 한 해를 마무리하고 2026년 새해의 안녕과 희망을 기원하는 ‘2025 전주제야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제야축제는 전주시립국악단과 지역민들이 만들어가는 사전 행사 등 지역 예술인 및 단체의 공연을 시작으로 시민들의 흥을 돋우고, 이어 전북의 무형유산인 기접놀이로 본 행사인 문화공연의 포문을 연다. 이날

구리시상권활성화재단, '2025 구리 윈터페스타 갈매애비뉴 크리스마스 마켓' 성황 속 마무리

[뉴스스텝] 구리시상권활성화재단은 지난 12월 19일부터 25일까지 갈매애비뉴 광장에서 열린 ‘2025 구리 윈터페스타–갈매애비뉴 크리스마스 마켓’이 시민과 소상공인의 적극적인 참여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연말연시를 맞아 갈매애비뉴 상권의 특색을 살린 크리스마스 콘셉트의 겨울 축제로, 시민들에게는 따뜻한 연말 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상권에는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기획됐다

공정위, 2026년 설 명절 대비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 운영

[뉴스스텝] 공정거래위원회는 내년 설 명절을 앞두고 중소 하도급업체들이 대금을 제때 지급받을 수 있도록 2025년 12월 26일부터 2026년 2월 13일까지 50일간'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를 운영한다.설 명절 즈음에는 상여금 지급 등으로 중소기업들의 자금 수요가 급격히 증가하는 점을 고려하여 설 명절 이전에 하도급대금이 적기에 지급되도록독려하고, 미지급 대금에 대해서는 원사업자의 자진시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