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 낙동강레포츠밸리, 우수 야영장 선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06 16:41:01
  • -
  • +
  • 인쇄
2024년 가족 친화 분야 ‘지자체·공공 우수 야영장’에 선정
▲ 달성군 낙동강레포츠밸리, 우수 야영장 선정

[뉴스스텝] 달성군시설관리공단 낙동강레포츠밸리 오토캠핑장이 올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에서 뽑은 가족 친화 분야 ‘지자체·공공 우수 야영장’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지자체·공공 우수 야영장’ 선정은 작년부터 시작됐으며, 캠핑 이용객의 다양한 수요에 대응해 분야별 우수 야영장을 소개하고, 야영장의 질적 향상을 돕기 위해 진행되고 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에서는 전국 17개 시도를 대상으로 ▲가족(어린이) 친화 야영장 ▲무장애 야영장 ▲반려동물 친화 야영장 ▲친환경 야영장 등 4개 분야에 적합한 공공 야영장을 추천받아, 분야별 특화 콘텐츠 운영 여부와 안전·위생 기준 등 전문가의 평가를 통해 총 20개소의 우수 야영장을 선정했다.

달성군 낙동강레포츠벨리 오토캠핑장은 올해 4개의 분야 중 가족 친화 분야의 우수 야영장으로 선정됐다.

이곳은 카라반과 오토캠핑장 등 다양한 캠핑시설을 이용할 수 있으며, 어린이들이 즐길 수 있는 깡통 열차, 자전거, 모래 놀이터, 트램펄린, 물놀이 시설 등도 조성되어 있어 가족 단위의 캠핑객들이 방문하기 좋은 환경을 갖추고 있다는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선정된 20개소의 공공 우수 야영장에는 우수 야영장 현판이 수여될 예정이며, 우수 시설 홍보를 위해 향후 1년간 한국관광공사의 고캠핑 누리집과 고캠핑 SNS 등에 소개글이 게재된다.

공단은 올해 ‘다둥이 가족 캠핑 카라반 이용요금 지원 사업’의 내용이 최연소 자녀가 18세 이하인 가정 기준 세 자녀 가정에 연2회(10만 원), 두 자녀 가정에 연1회(3만 원)로 확대됨에 이어, 2024년 가족 친화적 우수 야영장에 선정됨으로써 가족단위 캠핑객들이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정화 이사장은 “이번 우수 야영장 선정으로, 낙동강레포츠밸리 오토캠핑장은 가족단위 캠핑객들이 찾는 힐링 여행의 1번지로 더욱 각광을 받을 것”이라며 “더 많은 가족단위 캠핑객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다자녀 지원을 확대하여 안전하고 쾌적하게 캠핑을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창원특례시, 코리아 마이스 엑스포 2025 참가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11월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2025 코리아 마이스 엑스포’에 참가하여 2026년 국내외 마이스 행사 유치를 위해 적극 홍보에 나섰다고 밝혔다. 올해로 25회를 맞이하는 코리아 마이스 엑스포는 국내 최대 마이스 산업 전문 전시회로한국마이스협회가 주최·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 서울특별시가 공식 후원하는 국제인증 전시회이다. 이날 창원시는

대전교육청, 지방보조금관리위원회 개최

[뉴스스텝] 대전시교육청은 교육재정의 투명성과 적정성 확보를 위하여 11월 3일 지방보조금관리위원회를 개최하여 외부위원 12명을 위촉하고, 2026년도 본예산에 반영될 지방보조사업 예산편성 안건 등을 심의했다. 지방보조금관리위원회는 2021년 지방재정법에서 분리·제정된 지방자치단체보조금 관리에 관한 법률을 근거로 설치되는 위원회로 지방보조금 예산 편성 및 교부, 유지 필요성 평가 등 지방보조금에 관한 전반

김동연 “김포 계양천 정비는 홍수예방·RE100·수익창출. 1석3조 사업”

[뉴스스텝] 현장에서 도정 현안을 점검하고 도민들의 목소리를 듣는 민생경제 현장투어를 진행 중인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13번째 방문지로 김포시 계양천 수해상습지 개선사업 현장을 찾았다.김 지사는 계양천 정비사업이 홍수 예방은 물론 기후대응과 수익 창출을 할 수 있는 1석3조 사업이라며 확실히 추진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김동연 지사는 “(계양천 정비사업은) 첫 번째로 예산이 1,400억 원 넘게 드는데 100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