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기업만을 위한 게임 상용화 지원사업, 충북글로벌게임센터에 있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19 16:36:11
  • -
  • +
  • 인쇄
24일 15시까지, 모바일·온라인 게임 상용화 지원 참여 기업 모집
▲ 우리 기업만을 위한 게임 상용화 지원사업, 충북글로벌게임센터에 있다!

[뉴스스텝] 게임 경쟁력은 물론 수익까지 쑥 올려줄 맞춤형 상용화 지원사업, 충북글로벌게임센터에 있다!

청주시가 지원하고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이 운영하는 충북글로벌게임센터가 오는 24일 오후 3시까지, ‘2024 기업 맞춤형 게임 상용화 지원사업’에 참여할 4개 기업을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컨설팅 지원, 게임 상용화 지원 2개로, 각각 1개사와 3개사를 선정한다.

올해 첫 선보이는 컨설팅 지원의 경우, 기업의 셀프 퍼블리싱 강화를 목표로 한다. 지원 기업 전체를 대상으로 콘텐츠 폴리싱 및 마케팅 전략 구상 등에 대한 공통 교육을 실시한 후 서류심사를 통해 최종 1개사를 선정하고 약 1,500만원 상당의 크레딧을 지원한다.

최종 3개사를 지원하는 게임 상용화 지원은 각 기업에 배분된 3,000만원 상당의 크레딧 한도 내에서 기업이 원하는 상용화 서비스 항목을 자율적으로 선택 및 이용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게임의 장르와 플랫폼, 출시 시기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상용화 전략을 수립하고 콘텐츠 품질 테스트, 구글과 페이스북 등을 활용한 광고 등 맞춤형 지원을 통해 글로벌 시장 진출 과정의 고충을 해소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모집 대상은 국내 기업 중 상용화 지원이 필요한 모바일·온라인(PC) 게임을 보유한 업체로, 도외 기업의 경우 선정 후 3개월 이내 충북지역으로의 사업장 이전 및 사업 종료 후 1년 이상 충북지역 사업장 유지가 필수 조건이다. 또한, 컨설팅 지원의 경우 공통 사전 교육 수강이, 게임 상용화 지원의 경우에는 QA(게임 품질테스트)가 필수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게임센터 홈페이지에서 관련 서류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24일 오후 3시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태백시, 2025-2026절기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실시

[뉴스스텝] 태백시는 올겨울 인플루엔자 유행에 대비해 중증으로 진행될 위험이 높은 어린이·임신부·65세 이상 시민을 대상으로 오는 9월 22일부터 내년 4월 30일까지 예방접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태백시는 의료취약지역 특성을 고려해, 전국과 달리 65세 이상(1960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전체를 대상으로 연령 구간 구분 없이 10월 15일부터 무료 접종을 실시한다. 생후 6개월~13세 어린이 중

영암살이, 한 달간 살아보고 결정하세요

[뉴스스텝] 영암군이 이달 26일까지 두 지역 살아보기 체류형 정착 유도 프로그램 ‘영암살래? 영암살래!’ 참가자를 모집한다. 군서면 모정마을에 마련된 5세대 규모 단독주택에서 1달 동안 머물며 귀농귀촌을 실습하면서 영암에 정착하는 방법을 모색해 보는 프로그램이다. 영암군은 참가자들이 농촌 마을 속에서 이웃과 소통하며 지역 문화까지 경험할 수 있도록 체험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프로그램에는 영암군 이외 지역

단양군 새내기 공무원, 선배에게 실무 직접 배워

[뉴스스텝] 충북 단양군은 지난 17일, 임용 1년 이내 새내기 공무원 34명을 대상으로 ‘2025년 단양 새내기의 슬기로운 공직생활 입문 워크숍’을 개최했다.이번 워크숍은 새내기 공무원들이 빠르게 조직에 적응하고 실무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마련됐다. 민원, 감사, 회계, 공문서 작성, 개인정보 보호 등 주요 업무 분야의 팀장이 직접 강의를 맡아 현장에서 겪는 생생한 경험과 노하우를 전수해 실효성을 높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