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정보문화산업진흥원, 춘천지역 3개 학교 대상 로봇창의교육 프로그램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7-12 16:35:34
  • -
  • +
  • 인쇄
로봇창의교육사업선정 통한 교육도시 활성화 기여
▲ 진흥원, 춘천지역 3개 학교 대상 로봇창의교육 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강원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7월 13일부터 창촌중학교를 시작으로 ‘2023년 로봇창의교육사업’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한국로봇산업진흥원에서 주관하여 공모 선정된 사업으로 로봇창의교육이 미비한 농어촌 지역에 로봇교육을 활성화해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는 사업으로, 강원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춘천 지역의 3개 학교(초등학교 2곳, 중학교 1곳)를 대상으로 각 학교당 20차시 이상의 교육을 지원할 예정이다.

강원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제시한 ‘지역 인프라를 활용한 맞춤형 로봇창의교육’은 토이로봇관을 운영하고 있는 노하우를 기반으로 지역에서 활동 중인 SW강사를 활용하여 지역특성에 맞는 맞춤형 로봇 프로그램을 지원하여로봇창의교실 운영 모델을 개발할 방침이다.

이번 사업은 학교로 찾아가는 교육을 진행하며, 추후 학교와 진흥원, 민간을 아우르는 지속 가능한 창의교육 협력망을 구축할 예정이다.

진흥원 관계자는 “춘천시에서 추구하는 최고의 교육도시를 만들기 위해 본 사업을 통한 농어촌 지역 로봇 교육을 활성화 할 수 있는 기반 마련을 조성하여 4차산업 교육 격차를 해소하고 지속가능한 로봇 창의 교실 모델을 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서울시, 공립박물관 18곳 우수 인증…인증률 90%로 전국 최고 수준

[뉴스스텝] 서울시 관내 공립박물관 18곳이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서울시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실시한 ‘2025년 공립박물관 평가인증’에서 시 관내 공립박물관 18곳이 우수 인증을 획득해 인증률 90%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는 전국 평균 인증률 67.5%를 크게 상회하는 성과로, 서울시 박물관이 시민에게 제공하는 공공문화 서비스의 수준과 경쟁력을 다시 한번 입증한 결과다. 공립박물관 평가인증 제도 시행

행정안전부, 자원봉사 데이터 관리 국가승인통계로 신뢰 높이고 모바일증으로 편의 더한다!

[뉴스스텝] 행정안전부는 자원봉사 데이터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자원봉사현황’을 국가승인통계로 지정받는 한편, 자원봉사자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모바일 자원봉사증’ 서비스를 시작해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우선, ‘자원봉사 현황 통계’는 자원봉사 참여 규모와 분야 등 전반적인 현황을 파악할 수 있는 핵심 지표로, 6월 30일 국가통계포털을 통해 처음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그동안 행정안전부와 보건복

행정안전부, 1월 전 직원 교육에 이어 지방공무원 대상 교육 확대

[뉴스스텝] 행정안전부는 지방자치인재개발원에서 2월 4일부터 2월 6일까지 3일간 중앙·지방 공무원을 대상으로 사회연대경제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지방공무원이 사회연대경제 정책을 더 잘 이해하고, 지역 여건에 맞는 정책 기획·집행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안부는 지난 1월, 전 직원을 대상으로 ‘사회연대경제 전문가 특강’을 실시했으며, 장관을 포함해 300명 이상의 직원이 참여했다. 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