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미국 뉴욕 특판행사 수출상담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6-01 16:45:22
  • -
  • +
  • 인쇄
6월까지 뉴욕 특판 행사에 참가할 10개 기업 제품 선정
▲ 홍천군, 미국 뉴욕 특판행사 수출상담회 개최

[뉴스스텝] 홍천군이 미국 뉴욕 특판행사에 참가할 기업을 선정하기 위한 수출상담회를 6월 1일 홍천메디칼허브연구소 1층 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에 앞서 군은 지난 5월 22일부터 26일까지 5일간, 관내 식품 제조 기업을 대상으로 특판 행사에 참가할 기업을 모집했다.

모집 결과, 총 13개 기업(업체명 바농, 삼둔농원, 백이동골, 산촌마을, 홍천명품한과, 산돌식품, 한두레, 별땅한과, 성원컴퍼니, 홍천농산, 효자원식품, 기룸, 강원인삼농협)이 지원했다.

이번 상담회에는 바이어가 13개 수출 희망기업을 상대로 미국 수출 가능성, 구성품 검토 및 수입통관 등 1:1 수출 상담을 진행했다. 또한 6월까지 뉴욕 특판 행사에 참가할 10개 기업의 제품을 선정할 계획이다.

올해 홍천군은 수출활성화 지원 사업으로 2억 5천만원의 예산을 투입, 지역 내 식품 제조 기업의 우수제품 수출을 위한 물류비, 홍보물제작비, 무역교육컨설팅, 수출보험료 가입 사업 등 다양한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해외 판로개척을 위해 특판 행사 예산(4천 7백만원)을 편성하여 판촉행사 대행비, 홍보비, 장소 임차비, 물류비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아울러 9월 추진을 목표로 뉴욕, 시카고 각 1회씩 미국 특판 행사를 2회 기획하고 있는 등 해외 네트워크 발굴 및 판로를 적극 확보해 나갈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상담회를 통해 수출을 희망하는 홍천군 기업에게 해외시장 진출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내 우수기업들이 수출성과를 낼 수 있도록 수출 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홍천군은 작년 7월 22일부터 24일까지 진행한 네덜란드 특판 행사에서 홍삼, 찰옥수수범벅, 기름, 김치, 된장 등 10개 기업, 23개 제품을 수출하여 5천 3백만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4차 사랑혁명' 황보름별, 알고리즘 속 ‘로맨틱 오류’ 인정? 김요한과 관계 변화 예고

[뉴스스텝] ‘제4차 사랑혁명’이 대환장 캠퍼스 로맨스의 시작을 알렸다.웨이브 오리지널 ‘제4차 사랑혁명’(연출 윤성호·한인미, 극본 송현주·김홍기 등 창작집단 ‘송편’, 제작 스토리몹·스튜디오CR·빈지웍스, 공동제작투자 PONY CANYON)이 지난 13일 열띤 호응 속 첫 공개됐다. 백만 인플루언서 모델과 강민학(김요한 분)과 모태솔로 공대생 주연산(황보름별 분)의 다이내믹한 첫 만남부터 각양각색 청

김민석 국무총리, 뚝섬 수상활동 안전점검 보도자료

[뉴스스텝] 김민석 국무총리는 11월 14일 오후, 한강에서 수상활동이 가장 활발히 이뤄지는 뚝섬 일대를 방문하여 수상안전 교육, 레저활동, 한강버스 운항 등 시민들이 참여하는 수상활동 전반의 안전관리 실태를 점검했다. 김 총리는 먼저, 서울시 초・중・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생존수영교육, 수상안전체험, 수상스포츠동아리 활동이 이뤄지고 있는 한강수상안전교육장을 방문하여 변영수 서울시교육청 학생교육원 교육기획운

한국 복싱의 희망, 윤덕노의 발자취를 따라가다! 영화 '누군가의 꿈', 11월 27일 개봉 확정 & 티저 포스터 공개!

[뉴스스텝] 몰락한 복싱 링 위에서 간절한 꿈 하나로 한국 프로 복싱의 새 역사를 써가고 있는 파란의 복서 ‘윤덕노’의 뜨거운 여정을 담은 영화 '누군가의 꿈'이 11월 27일 개봉을 확정하며 티저 포스터를 전격 공개했다.[감독: 이로운 | 출연: 윤덕노 | 제작: 허슬킹픽쳐스 | 배급: ㈜스튜디오 디에이치엘]'누군가의 꿈'은 망해버린 한국 복싱의 현주소를 보여주며 대한민국 복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