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10월 매주 금요일 밤,‘19금 신비파티’연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03 16:40:17
  • -
  • +
  • 인쇄
0월 매주 금 저녁 6시 싸리재공원 일대서, 19세 이상을 위한 금요일 신사 ‧ 논현역 비어파티 개최
▲ 포스터 사진

[뉴스스텝] 서울 서초구는 10월의 매주 금요일, ‘잠원하길’(잠원동 상권, 싸리재공원 일대)에서 『19금 신비파티(19세 이상 성인을 위한 금요일 신사역·논현역 비어파티)』를 연다고 밝혔다.

잠원동 상권 활성화를 위해 서초구와 잠원동 상가번영회가 함께 추진하는 '19금 신비파티'는 10월 중 매주 금요일 저녁 6시부터 9시까지 총 4회 개최된다. 이번 행사에서는 방문객들이 상권 내에서 안주 등 먹거리를 1만원 이상 구매하고 당일 구매 영수증을 제시하면 1만원당 1인에게 생맥주 무제한 이용권을 제공한다. 행사장에 마련된 야외 테이블에서 자유롭게 음식과 맥주를 즐기면 된다.

행사장에서는 시원한 맥주, 음식과 함께 음악 감상도 가능하다. 행사 구역은 알록달록한 LED 조명과 스탠딩 테이블, LED 풍선 등 다양한 소품으로 신비로운 분위기를 더했다. 특히, MZ세대 취향을 저격할 ▲3m 대형 ‘신비’ 인형 이색 포토존 ▲맥주 빨리 마시기 대회 ▲ 시간 맞추기 게임 등 매주 다른 이벤트를 개최해 잠원하길 내 식당, 카페, 네일숍 등 약 80개소에서 사용 가능한 할인쿠폰도 제공할 예정이다.

잠원동 상권 상인들도 발 벗고 나섰다. 상가번영회에서 이번 행사의 핵심 상품인 생맥주를 후원하고, 상인들은 행사장 내 먹거리 부스를 운영해 저렴하고 맛 좋은 안주를 제공한다.

이를 위해 구는 ‘소상공인 가게 F&B 전문가 컨설팅’도 추진 중이다. 상인들의 축제 맞춤형 또는 포장용 메뉴 개발을 도와 행사에 참여하는 방문객과 상인 모두의 만족도를 높이자는 취지다. 상인들은 메뉴 개발로 가게 홍보와 매출 증대 효과를 얻고, 방문객들은 깨끗하고 먹기 편한 다양한 음식을 맛볼 수 있다.

한편, 이번 행사가 열리는 ’잠원하길‘은 잠원동 상권을 대표하는 새로운 브랜드로, 다양한 맛과 즐거움이 연결되는 잠원동의 정체성을 강화한 이름이다. 특히, 1980년대 강남 신흥상권 중 하나인 신사동 간장게장골목으로 유명했던 잠원동 상권에 젊은 세대가 유입되고 상권의 전성기가 영원하기를 바라는 소망을 담았다. 상권 BI에는 저녁 시간의 즐겁고 활력있는 상권 이미지를 표현했다. 구는 『19금 신비파티』 방문객과 주변 상인, 주민 등을 대상으로 ’잠원하길‘에 대한 선호도와 반응을 살펴 공식적으로 브랜드를 런칭할 계획이다.

이어서 개발된 브랜드를 기반으로 상권 경관도 새롭게 태어난다. 구는 잠원동 상권의 삭막한 경관을 미디어아트를 접목한 트렌디하고 매력적인 공간으로 업그레이드해, ’잠원하길‘의 정체성을 살린 서울을 대표하는 골목상권으로 재탄생시킬 예정이다.

전성수 서초구청장은 “이번 행사가 잠원동 상권에 활기를 가져다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10월 매주 금요일 밤 ’잠원하길‘에서 가족, 연인, 친구, 동료와 일상 속 특별한 즐거움을 함께하고, 상인들에게도 매출 증대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계란자조금관리위원회 나눔 실천, 충북도에 계란 기탁

[뉴스스텝] 계란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안두영)는 5일 청주시 문화제조창 ‘충북 한우랑 브랜드랑 축제장’에서 충북도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해 300만 원 상당의 계란 1,000판을 충북도에 기탁했다.기탁된 계란은 충북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도내 취약계층에게 전달할 계획이다.계란자조금관리위원회 안두영 위원장은 “이번 작은 나눔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실천할 수 있게 되어 뜻깊게 생각하고, 앞으로도 계란 소

대구시교육청, 관계회복지원단 대상 ‘NVC 기반 갈등조정대화기술 향상 직무연수’운영

[뉴스스텝] 대구시교육청은 9월 5일부터 13일까지 4회에 걸쳐 관계회복지원단 20명을 대상으로 ‘NVC 기반 갈등조정대화기술 향상 직무연수’를 실시한다. ‘관계회복지원단’은 건강하고 안전한 학교 공동체 조성을 위해 회복중심생활교육을 기반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단체로, 관계회복지원관 1명을 비롯해 대구 초·중등 교사 51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학교폭력 또는 학교 내 갈등 사안 발생 시 회복적 대

충남 4-H회원들 미래농업발전 소통

[뉴스스텝] 충남도 농업기술원과 충남4-H연합회가 미래농업발전 방안을 모색하고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했다.도 농업기술원은 지난 4일부터 오는 6일까지 일정으로 보령 머드엑스포 광장에서 청년농업인과 회원들의 화합과 역량 강화를 위한 ‘제48회 충남도 4-H 야영대회’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충남4-H연합회가 주최·주관하고, 도와 보령시가 후원한 이번 행사에는 김태흠 지사를 비롯해 14개 시군 4-H회원과 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