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아트센터 후원회 공식 출범! 지역 문화예술 발전 이끈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2 16:40:12
  • -
  • +
  • 인쇄
“시민과 함께하는 지역 문화예술 발전을 위한 민간 협력의 첫걸음”
▲ 부천아트센터 기부현판 제막식

[뉴스스텝] (재)부천아트센터 후원회가 지난 10월 21일 부천아트센터 콘서트홀에서 ‘기부현판 제막식 및 BAC후원회 발족식’을 열고 공식 출범했다.

이날 행사에는 조용익 부천시장을 비롯해 문화예술계 주요 인사, 기업인, 시민 등 50여 명이 참석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예술 플랫폼으로서 부천아트센터의 새로운 도약을 응원했다.

이번에 출범한 ‘BAC후원회’는 부천아트센터의 창작 활동 지원과 수준 높은 공연 유치, 예술교육 프로그램 운영 등 다양한 문화예술 사업을 폭넓게 후원하며, 지역 문화예술 저변 확대를 위한 민간 협력의 중심 역할을 담당할 예정이다.

초대 후원회장으로는 김종술 ㈜일신전기 대표이사가 추대됐으며, 지역 기업과 의료기관 관계자, 문화예술 애호 시민 등 각계각층의 인사들이 참여해 든든한 출발을 알렸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축사에서 “부천아트센터는 오랜 시간 우리 시민들의 기대와 관심 속에서 탄생한 부천 문화예술의 새로운 중심 공간”이라며“부천아트센터가 지역 예술의 허브가 되어 예술이 살아 숨 쉬는 도시, 시민이 행복한 문화도시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유성준 부천아트센터 대표이사는 “부천의 문화예술 발전을 위해 따뜻한 마음으로 후원을 약속해 주신 분들게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부천아트센터는 후원회와 함께 지역 예술인들의 창작 활동을 적극 지원하고, 시민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가는 열린 문화공간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종술 후원회장은 “BAC후원회는 부천시와 부천아트센터가 더욱 풍요로운 문화예술의 중심지로 발전할 수 있도록 뜻을 모은 소중한 공동체”라고 말하며 “부천아트센터 후원회를 중심으로 지역 문화예술 발전을 위한 다양한 나눔과 지원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앞으로 BAC후원회는 ▲문화소외계층을 위한 공연 관람 지원, ▲지역 예술인과의 협업 확대, ▲청소년 대상 음악 교육 프로그램 후원, ▲국내·외 우수 공연단체 유치 지원 등 구체적인 실행 계획을 마련해 지속적인 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다.

한편, 개관 2주년을 맞이한 부천아트센터는 이번 후원회 발족을 계기로 지역 예술 생태계의 중심 기관으로서의 역할을 강화하고, ‘문화도시 부천’의 위상을 한층 높이는 데 기여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홍천군, 2026년 읍·면 평생학습센터 프로그램 수요조사 실시

[뉴스스텝] 홍천군은 2026년도 읍·면 평생학습센터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수요 조사를 오는 12월 31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조사는 홍천군민의 다양한 학습 수요를 반영하여 읍·면별 맞춤형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홍천군에 거주하는 주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조사 내용은 기본 정보 희망하는 교육 분야 및 프로그램 유형 선호하는 운영 시간 및 방식 등으로 구성됐으며, 조사

통영시드림스타트와 함께하는 딸기 향 가득한 크리스마스

[뉴스스텝] 통영시 드림스타트는 지난 23일 광도면 소재 맛기찬딸기 농장에서 드림스타트 대상 아동 및 가족 25세대 50명을 대상으로 연말 취약아동 정서ㆍ문화 지원을 위한 크리스마스 기념 딸기케이크 만들기 체험을 실시했다.이번 프로그램은 연말과 크리스마스를 맞아 취약 아동과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체험 활동을 통해 가족에게 즐거운 추억을 만들고, 아동에게는 성취감과 긍정적인 정서 경험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전북 청년인구, 2050년 약 50% 감소 전망 전북연구원, 통계로 본 청년 삶 진단

[뉴스스텝] 통계청 통계를 분석한 결과 전북에 사는 청년인구가 지속적으로 줄어 2050년에는 현재보다 약 50% 감소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이에 따라 지역 내 일자리, 소득, 주거, 생활 여건이 청년의 정주 가능성을 실질적으로 뒷받침하고 있는지에 대한 근본적인 점검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전북연구원 인구·청년지원연구센터는 12월 26일 이슈브리핑 ‘통계로 보는 전북 청년의 삶’을 통해 지역 청년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