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 8기 하반기 첫날 '행복 200%, 서대문구' 향한 의지 다졌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01 16:31:01
  • -
  • +
  • 인쇄
서대문구 직원들, 민선 8기 상반기 성과 공유하고 하반기 역점사업 의지 다져
▲ 민선 8기 하반기 첫날인 1일 구청 6층 대강당에서 열린 직원 정례조례에서 이성헌 서대문구청장(앞줄 가운데)이 직원들과 함께 구정 비전과 목표를 담은 손팻말을 들고 있다.

[뉴스스텝] 서대문구가 민선 8기 하반기 첫날인 1일 구청 6층 대강당에서 직원 정례조례를 개최했다.

이성헌 구청장은 2년 전 취임 첫날과 똑같이 환경공무관들과 함께 새벽에 거리 청소작업을 한 뒤 직원들과 소통하는 정례조례에 참석하며 차분하고 내실 있게 취임 3년 차의 첫날을 열었다.

이날 구는 구정 발전에 기여한 직원들에게 표창장을 수여하고 지난 2년 동안의 변화와 성과를 모든 직원들과 공유했다.

프레젠테이션에 나선 이 구청장은 하반기 핵심사업 완성을 위해 기존 구정 기조였던 ‘행복 100%, 서대문구’에서 더 나아가 ‘행복 200%, 서대문구’를 만들기 위한 비전을 제시했다.

이에 따르면 서대문구의 민선 8기 하반기 핵심사업은 ▲경의선 지하화 선도사업 지정 ▲성산로 일대 입체복합개발 ▲서북권 랜드마크 조성 ▲숲세권·산천권 일상 행복 힐링공간 조성 ▲관내 9개 대학과 연계한 평생교육 특화도시 구현 ▲반장단 활성화를 통한 촘촘한 이웃망 사업 등이다.

이날 정례조례의 하이라이트로 모든 직원이 함께 참여하는 ‘피켓 이벤트’가 펼쳐져 눈길을 모았다.

각 부서는 미리 준비한 손팻말에 서대문구의 비전과 목표를 담았으며 이를 통해 ‘하나가 돼 같은 목표를 향해 나아가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이성헌 구청장은 “팻말에 담긴 문구들이 한마음, 즉 ‘원팀’으로 행복 200% 서대문구를 만들기 위한 모든 직원들의 다짐과 의지를 상징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민선 8기 하반기 서대문구는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구민분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모든 직원이 한마음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대강당에는 ‘민선 8기 2주년 사진전’도 열려 직원들의 호응을 받았다. 변화하고 발전하는 서대문구의 모습을 담은 60여 점의 사진과 5편의 영상은 이달 말까지 전시된다.

이 구청장은 이날 낮 구청 구내식당을 이용하는 주민들에게 감사와 헌신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직접 배식에 나섰으며 이어 글로벌 명소로 자리매김한 ‘카페 폭포’에서 바리스타 봉사 활동도 펼쳤다.

한편 이성헌 서대문구청장은 취임 3년 차 첫째 주에 보육 현장을 찾고 저소득가구 봉사와 취약시설 안전 점검에 나서는 등 ‘민선 8기 하반기에도 현장 행정에 매진하겠다’는 의지를 다진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따뜻한 반찬으로 이웃의 마음을 가득 채우는 안성시 안성3동 새마을부녀회

[뉴스스텝] 안성시 안성3동 새마을부녀회 회원들이 정성껏 만든 반찬을 손수 포장하며 따뜻한 마음을 담았다.지난 8일 실시한 반찬 나눔 행사에 부녀회원 14명이 참여해 직접 조리한 깍두기 김치, 두부조림, 가지무침 등 다양한 반찬을 마련하여 독거 어르신과 저소득 가정 50여 가구에 전달했다.새마을부녀회는 매달 정기적으로 반찬 나눔 봉사활동을 이어가며 정성껏 만든 따뜻한 반찬으로 이웃에게 마음을 전하며 지역사

울진군 철도 타고 책 향기 가득한 울진으로 9월,‘책과 함께하는 가을’펼쳐진다

[뉴스스텝] 경북 울진군은‘독서의 달’인 9월을 맞아 울진군민과 관광객 모두가 책과 더 가까워질 수 있도록, 관내 도서관 10곳에서 풍성한 독서문화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북울진도서관 경상북도교육청 울진도서관 울진남부도서관 등 3개 공공도서관과 함께 흥부 울진 근남 매화 기성 평해 온정 작은도서관 등 총 7개의 작은도서관에서 각 일정에 맞게 진행된다. 울진군은 이번 독서문화 행사는 아이부터 어르

경남투자경제진흥원, 도내 청년과 함께 기업 탐방

[뉴스스텝] 경남투자경제진흥원은 12일 ‘제3차 도내 기업탐방 프로그램’을 통해 도내 거주 청년 30명이 경남의 대표 첨단 제조 기업, 두산에너빌리티(주)와 훌루테크(주)를 탐방했다고 밝혔다.먼저 훌루테크(주)를 방문해 기업 소개와 함께 주요 생산 현장을 둘러본 후 인사담당자와의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청년들은 실제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는 유압 기계 제조 과정을 직접 눈으로 보며 기업이 요구하는 역량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