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여성청소년재단 소사청소년센터, 청소년과 시민이 함께 즐기는 디지털 문화 축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8-28 16:40:35
  • -
  • +
  • 인쇄
9월 13일 ‘두근두근 D(igital)-Day’ 소사청소년센터에서 개최
▲ 포스터

[뉴스스텝] 부천여성청소년재단이 운영하는 소사청소년센터는 2025. 디지털 페스타‘두근두근 D(igital)-Day’을 오는 9월 13일 토요일 소사청소년센터 일대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청소년이 디지털 분야의 핵심 역량을 지역사회에서 자연스럽게 습득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지역 내 다양한 세대와 소통하며 건강한 디지털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디지털 체험부스, 이벤트, 특별공연 등 다양한 행사를 통해 지역사회의 참여와 공감을 이끌어내고자 한다.

센터 1층 체육관(힘이소사)에서는 AI를 활용한 딥러닝 사진촬영, VR 어드벤쳐 체험, 디지털 드로잉 체험, 모션인식을 활용한 댄스 챌린지 등 디지털과 관련한 다채로운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으며 참가자를 대상으로 인체에 무해한 잉크를 사용한 디지털 타투, 로봇이 직접 만들어주는 솜사탕 등의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 날 9월 13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소사청소년센터 실내에서는 디지털 페스타가 진행되며 참가는 청소년, 청년, 지역 주민 등 누구나 가능하며 사전 신청 없이 당일 현장에서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실외에서는 드론 미니 축구 대회를 중심으로 소소한마당이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울진교육지원청, 사교육 경감 정책 공유 및 향후 발전 방안 모색

[뉴스스텝] 울진교육지원청은 2025년 12월 23일 14시, 울진해양레포츠센터에서 '2025 사교육 부담 없는 지역·학교 사업 운영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에는 울진 관내 초·중·고등학교 업무담당자 27명이 참석하여, 한 해 동안 추진한 사교육 경감 사업의 운영 성과를 공유하고 학교 현장의 우수 운영 사례를 바탕으로 향후 사업 운영 방향과 발전 방안을 협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산타 복장 기사와 함께한 특별한 울진 여행

[뉴스스텝] 울진군은 크리스마스 이브인 지난 12월 24일 연말 분위기를 더한 ‘산타 관광택시’를 운행하며 관광객들에게 색다른 연말 추억을 선물했다. 이번 산타 관광택시는 산타 복장을 갖춘 관광택시 기사 2명이 직접 운행에 참여해 이색적인 볼거리와 즐거움을 더했으며, LG생활연수원을 찾은 관광객 6명이 탑승해 크리스마스 분위기 속에서 울진 관광을 즐겼다. 산타 관광택시는 예약을 통해 탑승한 관광객은 물론

영광군, 2025년 청년통계 공표

[뉴스스텝] 영광군은 청년의 삶을 다각적으로 분석한 ‘2025년 영광군 청년통계’를 군 대표 누리집을 통해 29일 공표했다.군은 지난 2024년 기준 영광군에 주소를 둔 18세 이상 45세 이하의 청년을 대상으로 통계를 작성했으며, 인구‧가구, 경제, 일자리, 창업, 복지, 건강 6개 부문 59개 항목으로 구성된다.조사 결과에 따르면, 영광군 청년인구는 13,274명으로 군 전체 인구(52,098명)의 2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