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여성청소년센터, 또래와 함께한 여름밤, 청소년 성장을 이끈 특별한 시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8-12 16:40:11
  • -
  • +
  • 인쇄
부천여성청소년센터, 2025년 청소년 여름 연합캠프 성료
▲ 또래와 함께한 여름밤, 청소년 성장을 이끈 특별한 시간

[뉴스스텝] 부천여성청소년재단이 운영하는 부천여성청소년센터는 8월 7일부터 8일까지 1박 2일간 부천시 웅진플레이도시와 산울림청소년센터에서‘2025 청소년자치조직 네트워크 여름 연합캠프’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캠프는 센터 소속 청소년자치조직(청소년운영위원회, 마을청소년동아리, 휴새봄, 도담도담, 원미동메이커스, 백난향 등)과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을 포함해 총 50명의 청소년이 참여한 가운데, 또래 간 교류와 공동체 활동을 통해 관계 역량을 강화하고 자치활동의 동기를 북돋는데 주안점을 두었다.

캠프는 ▲청소년이 직접 제안한 공동체 활동을 반영한 물놀이 프로그램 ▲미니 운동회와 장기자랑 등 신체적·정서적 상호작용을 이끄는 협력 활동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진행된 심야 매점과 토크로 구성됐으며, 청소년 의견을 반영해 활동의 몰입도를 높였다.

참가자 박민(중3)은 “심야에 열렸던 소소한 심야 매점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 어색했던 친구들과 짝꿍이 되어 미션을 수행하고 게임을 하다 보니, 어느새 웃고 있었고 마음이 열렸으며, 여름방학 소중한 경험이 됐다”며 소감을 전했다.

김수경 센터장은“이번 캠프는 청소년들이 스스로 원하는 활동을 제안하고 함께 만들어가는 과정에서 자치의 의미를 체감할 수 있는 기회였다”며 “다양한 조직의 청소년이 하나의 공동체로 협력하고 성장하는 경험을 통해, 하반기 자치활동에도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센터는 이번 캠프를 계기로 자치조직 간 공동 프로젝트 운영과 지역사회 참여 활동 등 청소년이 주체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지역 환경을 확장해 나갈 방침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증평군, 고병원성 AI 확진...긴급회의 열고 방역 대응 강화

[뉴스스텝] 충북 증평군이 지역 내 농가에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가 발생함에 따라 긴급회의를 열고 방역 대응 강화에 나섰다.군은 2일 오후 6시 군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이재영 군수 주재로 긴급 대책회의를 열고, 발생 경위와 초동 대응 상황을 점검하는 한편 추가 확산을 차단하기 위한 방역 대책을 집중 논의했다.군은 발생 농장을 중심으로 방역 범위를 확대하고, 선제적 차단방역 조치를 신속히 시행하기로

이재명 대통령 "'모두의 성장'이 대한민국을 대도약의 미래로 이끌 지름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일 "기회와 과실을 모두가 함께 고루 나누는 모두의 성장만이 대한민국을 대도약의 미래로 이끌 지름길"이라고 강조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신년인사회에서 "2026년 병오년 새해는 회복과 정상화의 토대 위에서 우리 대한민국이 대도약을 향해 힘차게 달려나가는 새로운 한 해가 될 것"이라며 이 같이 말했다.이날 신

거제시, 2026년 시무식 개최

[뉴스스텝] 거제시는 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직원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시무식을 열고 본격적인 새해 시정 운영에 들어갔다.이날 행사는 새해의 시작을 알리는 대북 공연으로 힘차게 막을 열었으며, ‘거제의 하루’영상 시청, 새해 다짐 발표, 신년사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홍보실 미디어홍보팀이 직접 한 달간 시민들의 일상을 시간대별로 촬영·편집해 제작한 ‘2026 거제의 하루’ 영상은 각자의 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