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려운 이웃 위해 써주세요"... 서울 강서에 쏟아진 온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08 16:35:04
  • -
  • +
  • 인쇄
기업, 단체, 개인 등 각계각층의 기부 이어져
▲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내년 2월 14일까지 저소득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모금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사진은 지난달 구청 앞마당에서 열린 사업 선포식 모습.

[뉴스스텝] 연말을 앞두고 서울 강서구에 지역 소외계층을 위한 기부 행렬이 이어지고 있다.

구는 8일 오전 (사)희망을나누는사람들로부터 1억 5천만 원 상당의 생필품 꾸러미를 전달받았다.

이날 기부는 강서구와 희망을나누는사람들이 지난달 15일 체결한 업무협약에 따른 것으로 첫 번째 나눔이다. 희망을나누는사람들은 협약에 따라 총 3억원 상당의 성품 기탁과 기초생활수급 가정 아동 20명에게 매월 5만원씩 2년 동안 장학금을 지원한다.

10년 넘게 꾸준히 이웃사랑을 실천해 온 기부자도 있다. 귀뚜라미 복지재단은 지난 4일 이불 100채와 카본매트 50채를 기탁했다. 지난 12년 동안 기탁한 성금품은 총 1억 9천만 원이다.

등촌동 배광교회에서는 쌀 10kg 1004포를 기탁했다. 지난 2012년부터 기탁한 쌀을 무게로 따지면 120톤에 달한다.

기업과 단체에서도 힘을 보태고 있다. ㈜이오니스는 1억 7천만 원 상당의 플러그형 공기청정기를, 강서로타리클럽은 2천 6백만 원 상당의 생필품 꾸러미를 기탁했다.

또한, 엠큐브테크놀로지와 더와이즈치과는 각각 1천만 원을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부하겠다는 뜻을 밝혀왔다.

새마을부녀회, 희망드림단, 주민자치회, 바르게살기위원회 등 직능단체들도 이웃돕기 성금 모금과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를 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진교훈 구청장은 “어려운 경제 상황에서도 어려운 이웃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온정을 전해 주신 모든 분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기부해 주신 성금과 성품이 지역 소외계층에 잘 전달될 수 있도록 꼼꼼히 챙기겠다”고 말했다.

구는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저소득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모금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모금기간은 내년 2월 14일까지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상원, ‘경기 RE100’ 달성 위해 지역 기관과 업무협약 체결

[뉴스스텝]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은 ‘경기 RE100’ 실현을 위해 화성나눔시민협동조합, 경기시민발전협동조합협의회와 13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경기 양평군 경상원 본원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경상원 김민철 원장, 화성나눔시민협동조합 이혜연 조합장, 경기시민발전협동조합협의회 안명균 회장 등 양 기관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해 ‘경기 RE100’ 목표 달성을 위한 상호 협력 사항을 중점 논의했다. ‘

“영상 능력자 모여라”…경상원, 17일부터 ‘하반기 통큰 세일’ 쇼츠 공모전 개최

[뉴스스텝]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 오는 17일부터 27일까지 총 상금 200만 원 규모의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전은 지역 소비 활성화를 이끌며 경상원 대표 사업으로 자리 잡은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이하 통큰 세일)의 매력을 창의적이고 감각적인 영상을 통해 도민들에게 알리고자 기획됐다. 접수 기간은 오는 17일부터 27일 낮 12시까지이며 통큰 세

조용익 부천시장 “트럭 돌진 사고, 규정 넘어선 과감한 대책” 강조

[뉴스스텝] 조용익 부천시장이 13일 오전 발생한 트럭 돌진 사고와 관련해, 같은 날 오후 긴급 재난안전대책회의를 열고 “부서와 규정의 한계를 넘어 피해 시민과 시장 상인을 위한 신속·과감한 지원 대책을 추진해달라”며 전방위적인 사고 수습을 지시했다.조 시장은 사고 직후 현장을 찾아 상황을 점검하며 “부상자들의 치료에 공백이 없도록 면밀히 살펴달라”며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일이 그 어떤 행정보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