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 홰나무 마을 관리 사회적협동조합 현판식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02 16:35:16
  • -
  • +
  • 인쇄
▲ 진천군, 홰나무 마을 관리 사회적협동조합 현판식 개최

[뉴스스텝] 진천군은 진천읍 중앙시장 내 정통힐링존에서 진천 홰나무 마을 관리 사회적협동조합 현판식을 2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송기섭 군수를 비롯한 기관단체장, 지역주민 등이 참석해 2024년 진천 홰나무 마을 관리 사회적협동조합의 시작을 함께했다.

군 최초로 설립된 진천 홰나무 마을 관리 사회적협동조합은 주민 주도로 사업을 스스로 발굴하고, 도시재생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협동조합이다.

이날 현장에서는 현판식 행사와 함께 마을 카페 개소식도 함께 열렸다.

진천 홰나무 마을 관리 사회적협동조합의 도시재생 사업인 마을 카페는 정통힐링존 내에서 조성됐으며, 카페 운영으로 발생한 수익은 지역에 다시 투자할 예정이다.

특히 조합원들이 마을 강사로 직접 활동해 진천군민을 대상으로 레진 공예, 토탈 공예, 아로마요법 등 다양한 마을 공방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진천읍 도시재생사업의 성공을 위해 물리적 환경개선만큼이나 향후 지속 가능한 시스템을 갖도록 다양한 조합원 활동과 사업 방향을 고민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양주시, 2026년 장애인일자리사업(복지일자리) 수행기관 모집

[뉴스스텝] 양주시가 오는 11월 7일까지 2026년 장애인일자리사업(복지일자리) 수행기관 1개소를 공개 모집한다.신청 자격은 양주시 소재 장애인 관련 사회복지시설 및 비영리 민간단체로, 신청 희망 기관(단체)은 양주시청 누리집고시‧공고 게시판에 게시된 공고문 확인 후, 신청 서류를 구비하여 양주시청 복지지원과 3층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수행기관은 선정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통해 결정되며, 선정 시 협약체

경기도가평교육지원청–서울특별시학생교육원, 도‧농 상생을 위한 교육협력 논의

[뉴스스텝] 경기도가평교육지원청은 서울특별시학생교육원과 기관 간 협업 강화를 위한 간담회를 열고, 공유학교 운영 및 도‧농 체험학습 교류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이번 협의는 도심과 농촌 지역 학생 간 상호 이해를 높이고, 교육 자원의 상생적 활용을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양 기관은가평형 공유학교 프로그램 참여 확대학생교육원 시설을 활용한 상호 교류교직원 상호 연찬을 위한 공동 연수 운영 등다양한 협력 과제

양주시-인덕대학교 관학협력 및 지역발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뉴스스텝] 양주시와 인덕대가 최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지역 경쟁력 강화와 상생 발전을 위한 협력 관계를 구축했다.이날 협약식에는 강수현 양주시장과 김광만 인덕대학교 총장, 관계자들이 참석해 양 기관의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이번 협약은 공공디자인 개선 및 도시 경쟁력 제고를 위한 자문 및 협력, 청년·여성 창업 지원 및 창업보육 활성화, 국제교류 확대 및 문화·산업 분야 글로벌 네트워크 형성과 그 밖에 양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