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립합창단, 제171회 정기연주회‘세계크루즈 합창 여행’열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18 16:35:17
  • -
  • +
  • 인쇄
무더운 여름, 가족과 떠나는 합창 여행
▲ 제171회 정기연주회‘세계크루즈 합창 여행’열려

[뉴스스텝] 오는 7월 25일 오후 7시 30분, 대구콘서트하우스에서 표태용의 객원지휘로 대구시립합창단 제171회 정기연주회 ‘세계크루즈 합창 여행’을 만날 수 있다.

대구시립합창단은 오는 25일 오후 7시 30분 대구콘서트하우스 그랜드홀에서 제171회 정기연주회 ‘세계크루즈 합창 여행’을 공연한다.

미국, 유럽, 중국, 아프리카와 우리 민요와 동요 등 무더운 여름을 잠시 잊을 수 있는 다양한 나라의 노래들을 합창으로 들려준다.

첫 무대는 ‘세계명가곡여행’으로, 미국의 슈베르트로 칭송받는 작곡가 포스터의 곡 ‘Beautiful dreamer (꿈길에서)’, 프랑스의 작곡가 가브리엘 포레의 곡으로 절절한 사랑의 노래를 아름다운 멜로디에 담은 ‘Après un rêve (꿈을 꾼 후에)’, 이탈리아어로 들려주는 사랑하는 연인과 영원한 이별을 노래하는 ‘Addio (안녕히)’, 슈베르트의 유명한 가곡 ‘Erlkönig (마왕)’을 연주한다.

두 번째 무대는, ‘세계의 뱃노래’로 중국 우수리강 지역에 거주하는 소수민족인 허저족 사람들의 민요를 개작하여 만들어진 ‘Usuli Boat Song (우수리강 뱃노래)’, 오페라 ‘호르만의 이야기’ 3막에 나오는 곡으로 물 위의 잔잔히 흔들리는 배를 연상하게 하는 ‘Les Contes d'hoffmand'Hoffmann(Barcarolle) (호프만의 뱃노래)’, 경상남도 거제도에서 전승돼 온 노동요인 ‘거제도 뱃노래’를 연주한다.

휴식 후, ‘Hello Africa (안녕 아프리카)’를 부제로, 반가움의 인사를 전하는 짐바브웨의 전통 민요 ‘Sorida (짐바브웨 인사노래)’, 남아프리카공화국 코사족의 전통 민요를 바탕으로 아버지가 나에게 전해준 사랑을 노래하는 ‘Ndikhokhele Bawo (나의 아버지가 돈을 주셨어요)’,작곡가 문현주의 편곡으로 메들리곡 ‘Afrika (아프리카)’를 들려준다.

마지막 무대는, ‘우리 동요와 가곡으로의 여행’으로, 작곡가 이호준의 사계절의 노래 중 ‘여름’ 노래로 공연을 마무리한다.

입장료는 A석 16,000원, B석 10,000원, BL석 10,000원으로 인터파크 티켓과 대구콘서트하우스 콜센터, 대구콘서트하우스 홈페이지를 통해 예매할 수 있고 초등학생(8세) 이상 관람 가능하다.

공연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대구시립합창단)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보령 명품쌀 '삼광미골드' 대전에서 홍보·판촉행사!

[뉴스스텝] 보령시와 농민단체협의회가 6일부터 7일까지 대전 유성구에 있는 파머스마켓 베지래빗 804 3개 점포에서 ‘제21회 고품질 만세보령쌀 홍보·판촉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보령시 농민단체협의회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지속적인 쌀 소비 감소로 인한 보령쌀의 판로를 확보하고, 소비자가 인정하고 정부도 보증한 고품질 만세보령쌀 ‘삼광미골드’의 우수성을 대전 시민에게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행사에서는

"주민 에너지복지 실현" 태안군 '중규모 LPG 배관망 구축' 결실!

[뉴스스텝] 태안 안면읍의 에너지 취약지역 주민들을 위한 중규모 LPG 배관망 구축 사업이 마침내 준공의 결실을 맺었다.태안군은 지난 3일 안면읍 승언리에서 가세로 군수와 군의원, 기관·단체장, 지역주민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안면읍 중규모 LPG 배관망 구축 사업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산업통상부의 중규모 LPG 배관망 구축 사업은 도시가스 미공급 지역의 읍면 단위 소재지권 중심지역에 LP

아산시 온양1동 행복키움추진단, 이천순대국밥과 정기 후원 협약 체결

[뉴스스텝] 아산시 온양1동 행복키움추진단과 탕정한마음종합사회복지관은 12 3일 이천순대국밥과 관내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정기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은 온양1동 행복키움추진단을 중심으로 지역 내 어려운 가정을 지원하고 나눔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으며, 민·관이 함께 촘촘한 복지 안전망을 구축하는 데 의미를 더하고 있다.이경원 대표는 “염치읍에서 운영할 때부터 지역을 위한 나눔 활동을 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