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릴레이 거리공연 재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07 16:35:02
  • -
  • +
  • 인쇄
시민과 상인이 함께 즐기는‘소확행 프로젝트’
▲ 청주시,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릴레이 거리공연 재개

[뉴스스텝] 청주시는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청주형 특수시책인 ‘전통시장 릴레이 거리공연’을 9월부터 재개한다고 밝혔다.

7일 하복대시장(중앙통로)을 시작으로 9월 14일은 북부시장(큰떡집 앞), 9월 20일은 내수시장(신협 앞)에서 청주예총 연예예술인협회의 신나는 거리공연이 진행된다.

시 관계자는 “공연이 어우러진 재미와 볼거리를 제공해 방문객의 관심과 흥미를 유도하고 소비를 촉진시켜 활력 넘치는 전통시장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통시장 릴레이 거리공연’은 재미와 볼거리가 있는 전통시장, 활력 넘치는 전통시장을 위해 추진 중인 찾아가는 거리공연이다.

내수시장, 북부시장, 하복대시장에서 지난 4월부터 월 1회씩 진행하고 있으며, 대중가요, 트로트, 부채춤, 댄스 등 다채로운 장르의 공연이 펼쳐진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강릉시, 2026년 주민참여예산 17개 사업 18억 원 반영 추진

[뉴스스텝] 강릉시주민참여예산위원회는 지난 10월 15일회의를 개최하여, 강릉시 2026년 당초예산안에 시민제안사업 17건 18억 3천5백만 원을 직접 반영하기로 결정했다. 강릉시주민참여예산위원회에서는 지난 3월 21일부터 8월 31일까지 강릉시청 누리집, 우편 등을 통해 시민들로부터 제안된 29건의 제안사업에 대하여, 4개 분과위원회에서 사업의 타당성, 공공성, 추진가능성 등을 검토 후 17건의 사업을

원주시 생각자람어린이도서관, 11월 '함께자람 부모학교' 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원주시 생각자람어린이도서관은 오는 11월 15일, 이승화 작가를 초청해 ‘미디어를 활용한 우리 아이 미래 교육’을 주제로, ‘함께자람 부모학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이번 프로그램은 디지털 전환과 인공지능 시대를 맞아 부모가 미디어를 이해하고 자녀 교육에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향을 함께 모색하는 자리로 마련됐다.이승화 작가는 읽기 코칭 전문가이자 및 미디어 문해력(리터러시) 전문가로, 다

예산군, 2025년 재난대비 상시훈련 실시

[뉴스스텝] 예산군은 대규모 재난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해 오는 24일 ‘2025년 재난대비 안전충남훈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훈련은 군을 비롯해 예산소방서, 예산경찰서, 충남테크노파크 바이오센터, 의용소방대 등 10개 기관·단체가 참여한 가운데 지진으로 인한 건물 붕괴와 화재 등 복합재난 발생 상황을 가정해 진행된다.주요 훈련 내용은 △지진 발생에 따른 대피 및 자위소방대 활동 △예산소방서 긴급구조통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