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청주공예비엔날레와 함께라면, 주말이 어마어마하게 즐거워진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07 16:35:18
  • -
  • +
  • 인쇄
가요 공연은 물론 공예가 토크콘서트·워크숍까지 즐길거리 가득
▲ 2023 청주공예비엔날레와 함께라면, 주말이 어마어마하게 즐거워진다!

[뉴스스텝] 2023 청주공예비엔날레가 개막 이후 두 번째 주말을 앞두고 어마어마 페스티벌로의 초대를 전했다.

‘어마어마 페스티벌’은 열린 비엔날레를 지향하는 2023 청주공예비엔날레가 야심차게 기획한 시민 주도형 참여 프로그램으로, 비엔날레 기간 매일 문화제조창 동부창고 일원을 중심으로 전시, 체험, 공연, 마켓, 워크숍과 토크 콘서트 등을 펼친다.

우선 문화제조창 동부창고 8·36·38동에서는 도자, 사진, 회화 등 다양한 장르의 지역 작가들이 함께한 ‘작가들의 사물전’이 상설전으로 관람객을 만나고, 화~일요일에는 동부창고 37동과 38동 안팎을 활용한 마켓과 체험 부스가 즐거움을 더한다.

특히 주말인 금~일요일 사흘 동안은 작가들의 워크숍과 토크 콘서트, 공연 프로그램이 풍성한 추억을 선물한다.

작가들의 작업장을 직접 보고, 느끼고, 경험할 수 있게 마련한 워크숍은 매주 금·토요일 오후 2시~6시에 진행된다. 이번 주에는 옻칠의 권여진 작가와 유리의 남기원 작가가 각각 금요일과 토요일에 출격해 자신들의 작업을 공유하며 새로운 시선으로 작품을 바라볼 수 있게 만든다.

매주 토요일 오후 3시에는 동부창고 36동 빛내림홀에서 ‘작가들의 사물전’에 함께한 작가들과 함께 토크 콘서트를 연다.

지역 작가들의 작품 세계에 대해 듣고 우리가 살고 있는 청주시의 예술에 대한 허심탄회한 담론을 나눌 수 있는 시간으로, 이번 주에는 도예분야 양동엽, 김갑용 작가와 함께 공예 속으로 한걸음 더 들어가 볼 예정이다. 토크 콘서트는 9월 23일과 10월 14일에는 진행하지 않는다.

즐거운 축제에 신나는 공연이 빠질 수 없다. 10월 8일까지 매주 금~일요일 오후 2시~6시에는 청주첨단문화산업단지 광장에 마련된 특설 무대에서 지역의 다양한 예술단체 및 뮤지션들이 함께하는 릴레이 공연이 펼쳐진다.

청주예총의 무용과 국악공연, 청주민예총의 퓨전국악을 비롯해 아프리카 음악 무대까지 다채롭게 펼쳐지는 가운데 매주 토요일에는 저녁까지 더 연장된 ‘쏭투게더’로 즐거움을 극대화한다.

유명 댄스 배틀 프로그램을 통해 인기를 얻은 댄스크루 브랜드뉴차일드를 비롯해 성진우, NRG 천명훈 등 유명가수와 유튜브 채널에서 유명세를 얻은 뮤지션까지 풍성한 라인업이 비엔날레의 주말을 더욱 즐겁게 할 예정이다.

더불어 금~일요일 오후 3시~6시, 동부창고 카페C 앞 잔디광장에서 펼쳐지는 버스킹 공연도 놓쳐선 안 될 관람 포인트다.

수준 높은 전시는 물론 어마어마한 즐거움으로 무장한 페스티벌까지 더해져 관람객에게 더욱 풍성한 가을 추억을 선물할 2023 청주공예비엔날레는 10월 15일까지 ‘사물의 지도 – 공예, 세상을 잇고, 만들고, 사랑하라’를 주제로 문화제조창에서 열리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해대학-한국산업단지공단 경남서부지사, 경남RISE사업 산학협력기반 구축 업무협약 체결

[뉴스스텝] 경남도립남해대학(총장 노영식)은 20일 오후 2시 교내 혁신학습지원실에서 한국산업단지공단 경남서부지사와 ‘경남 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RISE)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날 협약식에는 남해대학 노영식 총장과 한국산업단지공단 경남서부지사 이강수 지사장을 비롯해 양 기관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한국산업단지공단 경남서부지사(지사장 이강수)와 손잡고 지

김해시 “청렴리더십으로 조직문화 바꾼다” 고위직 맞춤형 청렴 감수성 교육 실시

[뉴스스텝] 김해시는 20일 오후 14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6급(중간관리자급) 이상 간부공무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고위직 맞춤형 청렴 감수성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간부공무원의 청렴리더십을 강화해 조직문화 전반에 청렴 가치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된 교육으로 세대 간 청렴 감수성의 차이로 인한 갈등을 예방하고, 조직 내 소통과 신뢰를 높이는 데 중점을 뒀다.교육에 앞서 직장 내 존중문화를 주제

충북도 산림환경연구소·청주농업고, 산림분야 진로심화교육 진행

[뉴스스텝] 충북도 산림환경연구소는 산림청 특성화고 지원학교인 청주농업고등학교 학생 19명을 대상으로 지난 10월 16일부터 17일까지 2일간 ‘산림청 특성화고 진로심화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지난 6월 양 기관이 체결한 ‘산림분야 미래인재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의 후속 프로그램으로, 청주농업고 산림환경자원과와 조경과 학생들이 산림 분야의 진로를 탐색하고 현장 실무 역량을 기를 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