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엄마 강부자가 찾은 청주시 김수현드라마아트홀, 기증 자료도 보러오세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1-15 16:35:24
  • -
  • +
  • 인쇄
▲ 국민 엄마 강부자가 찾은 청주시 김수현드라마아트홀, 기증 자료도 보러오세요

[뉴스스텝] 새해, 반가운 손님이 김수현드라마아트홀을 찾았다.

지난 주말,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이 운영하는 김수현드라마아트홀(이하 드라마아트홀)에 배우 강부자가 방문했다.

출연 중인 전국 투어 연극 공연을 위해 청주를 찾았던 강부자 배우는 청주에서의 첫 일정으로 드라마아트홀 방문을 택해 작가 김수현과의 깊은 인연을 시사했다.

1962년 KBS 공채 2기 탤런트로 데뷔한 배우 강부자는 드라마, 영화, 방송, 연극 등 다양한 분야를 넘나들며 현재까지도 활발하게 활동 중인 대한민국 대표 배우다.

특히 ‘목욕탕집 남자들’, ‘그래, 그런거야’, ‘세 번 결혼하는 여자’, ‘엄마가 뿔났다’등 김수현 작가의 대표작에 다수 출연하며 국민 엄마의 반열에 올랐다.

남편인 배우 이묵원을 비롯해 동료 배우 김남진, 유정기, 김찬훈 등과 함께 드라마아트홀을 찾은 배우 강부자는 작가 김수현의 작품들을 돌아볼 수 있는 전시와 공간들을 세심히 둘러보며 내내 따뜻하고 흐뭇한 미소를 보였다.

“김수현 작가 드라마의 가장 큰 특징은 대가족이 모여 살며 부모를 공경한다는 점”이라고 꼽은 강부자 배우는 “자녀들이 외출했다 들어오면 꼭 인사하는 장면을 넣는 등 자신의 신념과 생각을 담아내는 데 참 철저했고, 그 점이 참 좋았다”고 회상했다.

또한 “김수현 드라마에서는 불필요한 역할이 하나도 없었다”며 “예를 들어 운전기사가 출연해도 ‘문 열어주고 닫고’가 끝이 아니었다. 저 기사는 어떤 인생을 살았고, 어떤 사람인지 스토리를 풀어주곤 했다. 출연하는 배우와 모든 역할들에 대한 애정이 많은 참 따뜻한 작가”라며 두터운 신뢰와 존경을 표했다.

지난 2022년 드라마아트홀이 진행한 ‘K-TV드라마 자료기증 캠페인’에도 참여해 ‘그래, 그런거야’, ‘엄마가 뿔났다’ 등 사인 연출대본 189점을 기증하기도 한 배우 강부자는 “드라마아트홀이 작가 김수현의 철학과 작가정신을 잇고, K-드라마 열풍을 더욱 확산하는 멋진 공간이 되길 바란다”는 바람과 응원을 전했다.

한편, 배우 강부자가 기증한 사인 연출대본을 비롯해 캠페인에서 수집된 의미 있는 자료들을 만날 수 있는 ‘K-TV드라마 기증 자료 특별전’은 드라마아트홀 1층 아카이브실에서 만날 수 있으며, 드라마아트홀 휴관일인 매주 월요일 등을 제외하고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매일 10시부터 18시까지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광주광역시교육청 빛고을 직업교육 혁신지구, 지역인재 육성 성과 ‘톡톡’

[뉴스스텝] 광주시교육청이 운영하고 있는 ‘빛고을 직업교육혁신지구 지원센터’가 지역인재 산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시교육청은 지난 2022년부터 지역 새내기 기술 인재를 토박이 기술 장인으로 성장시키기 위해 ‘빛고을 직업교육혁신지구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지원센터는 이 사업을 통해 지역인재의 ‘교육-취업-정착’이 이뤄지도록 시교육청, 광주시, 지역대학, 유관기관과 함께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특히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환경공무관과 소통간담회 열고 의견 청취

[뉴스스텝]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이 8일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대행업체 환경공무관(전 환경미화원) 32명, 업체 대표자 8명과 소통간담회를 열고 현장의 목소리를 들었다.이번 간담회는 환경공무관의 근무 여건 개선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간담회에서 나온 의견을 수렴해 향후 폐기물 수거 정책에 반영할 예정이다.간담회에 참석한 환경공무관들은 효율적인 폐기물 수거와 근로환경의 개선 방안을 제시했다. 이

서울시, 신림의 지형을 뒤바꾸는 재개발… '60m 고저차' 넘어 새 도시로 재탄생

[뉴스스텝] 관악구 신림5구역(신림동 412번지 일대)이 최대 60m의 고저차를 극복하고, 도림천–삼성산 자연축과 연계된 새로운 주거지로 탈바꿈하는 재개발 사업이 본격 추진된다. 서울시는 12월 8일 열린 제13차 도시계획위원회 수권분과위원회에서 '신림5 주택정비형 재개발구역 정비계획 수립 및 정비구역 지정·경관심의(안)'을 ‘수정가결’ 했다고 밝혔다. 신림5구역은 신림선 서원역과 가까운 역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