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창원 관광상품화 아이디어 공모전 v1 성황리에 마무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8-29 16:20:32
  • -
  • +
  • 인쇄
생활 속 핫플에서 만나는 창원 관광의 미래
▲ ‘2025 창원 관광상품화 아이디어 공모전 v1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시민과 관광객이 생활 속에서 공감할 수 있는 관광자원을 발굴하고 이를 콘텐츠화하기 위해 개최한 ‘2025 창원 관광상품화 아이디어 공모전 v1 – 슬세권 창원, 나만의 여행 플레이리스트는?’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창원의 관광지와 생활공간, 핫플레이스를 특정 주제와 연결해 ‘나만의 여행 플레이리스트’를 구성하는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총 227건의 창의적 아이디어가 접수됐다.

당초 대상 1건, 최우수상 2건, 우수상 3건을 선정할 계획이었으나, 콘텐츠의 완성도가 높고 참신성이 돋보이는 작품이 많아 우수상 1건을 추가해 총 7건의 수상작을 선정했다.

심사는 8월 18일부터 20일까지 전문 심사위원 5인으로 구성된 평가단이 진행했으며, ▲창의성(30점) ▲주제 적합성(20점) ▲콘텐츠 완성도(20점) ▲활용 가능성(15점) ▲대중성 및 공감도(15점) 등 5개 항목을 기준으로 평가가 이루어졌다.

특히 창원의 공간을 독창적인 시선으로 해석하고 이를 콘텐츠로 완성한 능력, 관광자원과의 연계성, 확장성 및 실현 가능성 등이 중점적으로 평가됐다.

수상작은 다음과 같다.

대상: 창원플레이리스트 - ‘창원을 듣다’(정O희)

최우수상: ▲ [창원을 걷다] 걸을수록 빠져드는 창원 슬세권 플레이리스트(김O영)

▲Some places hold time like a secret(조O정)

우수상: ▲ 슬세권 창원 아이랑 가볼만한 곳 BEST(박O연) ▲ 현지인이 소개하는 동네 로컬 맛집 투어_창원 맛집(박O희) ▲ 마산 창원 진해 카페 맛집8(김O혜) ▲ 책과 커피 사이의 작은 이야기(서O)

시상식은 8월 29일 오후 2시,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2층 교류센터에서 열렸으며, 수상자들에게는 ▲아이폰 16(대상) ▲인스탁스 미니 에보(최우수상) ▲인스픽 포토프린터(우수상)가 부상으로 수여됐다.

선정된 수상작은 향후 관광 콘텐츠로의 실질적 확산을 위해 e-book 제작 및 팸투어 시범 운영 등으로 연계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시민과 관광객이 슬세권 창원의 매력을 직접 체험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한편, 창원시는 생활 핫플 발굴을 위해 ‘2025 창원 관광상품화 아이디어 공모전 v2 - 오만원으로 둘이서 즐기는 창원’, ‘2025 창원 관광상품화 아이디어 공모전 v3 - Play 창원, 스포츠 덕후가 추천하는 여행코스 찾기’ 공모전을 연속적으로 개최하고 있다.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창원시 홈페이지 및 창원 관광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양숙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슬세권이라는 일상과 여행의 경계 공간을 창의적으로 해석한 아이디어들이 매우 인상 깊었다”며 “수상작들을 실질적인 관광 콘텐츠로 연계해 시민과 관광객이 공감하고 즐길 수 있는 창원형 관광 브랜드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남도, 코리아 그랜드 페스티벌 기간 지역상품권 5% 추가 환급

[뉴스스텝] 전라남도는 오는 11월 9일까지 정부가 주관하는 전국 통합 할인축제 ‘코리아 그랜드 페스티벌’에 맞춰 지역사랑상품권 5% 추가 환급행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소비 진작을 통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한 국가 차원의 대규모 할인 캠페인이다. 전남도는 도민에게 후캐시백 포함 최대 20%의 지역사랑상품권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코리아 그랜드 페스티벌’은 올해 처음 열리는 통합형 국가소비축

고창군 고창읍 주민자치위, 고창모양성제 대비 환경정화

[뉴스스텝] 고창군 고창읍 주민자치위원회(성홍제 위원장)가 지난 28일 고창읍 고창읍성 일원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시행했다.이번 활동에서는 고창읍 주민자치 위원과 고창읍 직원 등 30여 명의 인원이 참여하여 주 행사장인 고창읍성과 자연마당, 그린마루 일원에서 각종 쓰레기를 수거했다.성홍제 위원장은 “제52회 고창모양성제를 앞두고 우리 군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이번 활동을 진

인천시, 세계 최대 제약·바이오 전시회 ‘CPHI 프랑크푸르트 2025’ 참가

[뉴스스텝] 인천광역시는 10월 28일부터 30일까지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 제약·바이오 전시회인 “CPHI Frankfurt 2025”에 참가해 인천 바이오 원부자재 사업 홍보관을 운영하고 글로벌 투자유치 활동을 추진한다고 밝혔다.이번에 개최되는 전시회는 전 세계 60,000명 이상의 제약·바이오 전문가와 2,000개 이상 기업이 참여하는 세계 최대 글로벌 제약·바이오 전시회로, 원료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