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국제농업박람회서 전국 초·중·고 드론 스피드 경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0 16:30:58
  • -
  • +
  • 인쇄
빠르고 정확한 완주 기록 경쟁…첨단기술 농업 확장 체험장
▲ 농업용 드론 체험

[뉴스스텝] 전라남도농업기술원은 오는 23일부터 27일까지 2025 국제농업박람회장에서 전국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제1회 전국 초·중·고 드론 스피드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전남농업기술원과 국립목포대학교가 공동 주관하고, 전남도교육청과 한국교통안전공단이 후원한다.

전국 초·중·고등학교 재학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부분별 우수 참가자에게는 전남도지사상, 전남도교육감상, 한국교통안전공단이사장상이 수여될 예정이다.

대회는 참가 학생이 직접 드론을 조종해 주어진 코스를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완주하는 ‘드론 스피드 레이싱’ 종목으로 진행된다.

경기는 초등·중등·고등부로 나눠 운영되며, 비행 완주 기록을 기준으로 부분별 순위를 결정한다.

특히 대회 현장에는 드론 경기 외에도 다양한 체험과 전시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또한 ▲드론 조종 체험 ▲드론 시연 비행 ▲농업용 드론 전시 등 부대행사를 통해 학생뿐 아니라 가족 단위 관람객과 농업인도 드론의 원리와 농업·산업 현장에서의 활용 가능성을 쉽게 이해할 수 있다.

전남도농업기술원 관계자는 “드론은 이미 농업의 생산성과 효율성을 높이는 핵심 기술이자, 다양한 산업 분야로 확장 가능한 미래 유망 산업”이라며 “이번 대회를 통해 학생이 농업과 과학기술의 융합 가능성을 직접 체험하고, 미래 진로를 탐색하는 기회를 갖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강릉시 12월은 제2기분 자동차세 납부의 달입니다

[뉴스스텝] 강릉시는 2025년 제2기분 자동차세 81억 원을 부과했다. 자동차세는 자동차 등록원부상 등록 및 신고되어 있는 자동차를 소유하는 자에게 부과되며, 연세액이 10만 원 이하인 자동차는 6월에 1년 세액을 부과하고, 10만 원을 초과하는 경우에는 6월과 12월에 2분의 1씩 나누어 부과한다. 자동차세 납부는 금융기관 현금자동입출기(CD/ATM), 위택스 인터넷지로 신용카드 결제와 가상계좌번호,

아산시 둔포면, '희망2026 나눔캠페인' 집중모금 행사 진행

[뉴스스텝] 아산시 둔포면은 지난 12일 둔포면 행정복지센터 로비에서 ‘희망2026 나눔캠페인’ 집중모금 행사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행복을 더하는 기부, 기부로 바꾸는 내일’이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됐으며, 마을 주민을 비롯해 이장단협의회, 주민자치회, 적십자봉사단, 새마을지도자회 등 각종 기관·단체와 지역 기업체가 참여해 성금을 기탁했다.특히 아산테크노밸리 공동 직장어린이집(원장 한상희)은 성금 50만

당진시보건소, 제16호 한방장수마을 성과보고회 개최

[뉴스스텝] 당진시보건소는 12일 신평면 신당리 마을회관에서 제16호 한방장수마을 1주년 성과보고회를 개최하고, 지난 1년간 지역 주민 건강증진 성과를 공유했다고 15일 밝혔다.해당 사업은 건강 형평성 제고를 위해 의료기관 접근성이 낮은 지역 1개소를 선정해 1년간 지역 주민의 요구도에 맞춘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사업이다.올해는 신평면 신당리가 선정됐으며, 찾아가는 한방진료 및 건강상담 인지발달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